본문 바로가기
리뷰

TG삼보 게임PC 게임성능 확인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8. 22.
반응형

컴퓨터를 구입할때 대다수의 분들은 " 최신사양 " 이라는 단어를 우선적으로 떠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막연한 최신사양은 의미가 없습니다. 컴퓨터라는 것이 워낙에 많은 조합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TG삼보에서 출시한 게임PC는 인텔코어i5 하즈웰 프로세서에 NVIDIA의 750TI라는 그래픽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둘의 조합은 현재 나온 거의 모든 게임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물론 시뮬레이터 같은 게임들은 논외일 수도 있지만요.


그래서 현재 인기 있는 게임들 디아블로3, 리그오브레전드, 써든어택, 피파온라인3를 대상으로 게임프레임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게임프레임이란 " 1초에 게임화면을 몇 번 보여주는가? " 라고 생각을 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같은시간에 더 많은 화면을 뿌려주는 것이 더 화면도 자연스럽고 더 많은 정보를 받게 되지요. 그래서 게임에서는 상징적으로  " 60프레임 "을 중심으로 성능을 판단하기도 합니다. 적어도 60프레임만 나오면 충분하다는 것이지요.



먼저 서든어택입니다. 스크릿샷을 보시면 83프레임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은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제가 사용중인 TG삼보 70인치 모니터에 연결을하면 풀 해상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1600 까지만 지원합니다. 



실제 플레이화면입니다. 풀옵션으로 해도 TG삼보 게임PC는 60프레임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풀론 FPS유저들 답게 최소 옵션으로 설정을 하고 진행한다면 프레임은 훨씬 많이 나올겁니다. 이정도면 패스~



피파온라인3 입니다. 제 심장 저의 영혼 FC서울의 주장 박주영... 따봉박의 뒷모습이 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피파온라인3는 풀 해상도가 지원이 됩니다. (1920X1080) 



피파온라인3는 자동으로 최대 지원 해상도로 설정이되는데요, 60프레임으로 고정이 되버립니다. 즉 60프레임 이상은 뿌려주지 않습니다. 그냥 60프레임에서 고정되서 돌아갑니다. 



디아블로3입니다. 마찬가지로 최대해상도 최대옵션으로 게임을 진행을해도 100프레임 가까이 뿌려줍니다. 블리자드의 최적화는 늘 감탄스럽기만 합니다. 



이렇게 많은 몹들이 몰려와도 프레임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그냥 90 수준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PC게임하면 가장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최대해상도를 지원을 해도 60프레임을 뿌려줍니다.

60프레임에서 고정이되서 플레이가 됩니다. 그만큼 여유가 있다는 뜻이겠지요.



미니언들과 적들과 대규모 싸움이 붙어도 프레임은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TG삼보 게임PC의 성능은 충분한 여유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가 키우는 FC서울 표 TG삼보 게임PC의 모습입니다. 와이프가 좋아하는 디아블로3를 70인치 화면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은 했지만 도색이 참 잘나온것 같습니다.


이번테스트는 벤치마크 사이트들처럼 디테일한 점수를 가지고 진행한 테스트는 아닙니다. 다만 상징적의미에서 60프레임이라는 숫자를 중심으로 과연 얼마나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살펴본 것입니다.


게임 프레임이 충분히 나온 이유는 TG삼보에서 출시한 게임PC의 사양이 현실적 구매 최고사양에 가깝고, 현재 나오는 게임들의 최적화 혹은 게임들의 하드웨어 요구사양들이 크지 않은 탓도 있습니다. 


이정도의 사양 (인텔 코어i5 + 750ti)의 조합이라면 현재 나온 게임 + 향후 나올 PC게임에서는 충분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게임PC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