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65인치 UHDTV vs 70인치 FHD TV 구입 1년 후 이야기

by 앨리스이야기 2015. 2. 5.
반응형

65인치 UHDTV vs 70인치 FHD TV 구입 1년이 지난 이야기 입니다.

UHDTV는 1년은 안되었고 반년 되갑니다. 

저희집 거실에는 70인치 비지오 FHD가 있구요. 부부 안방에는 TG 65인치 UHD TV가 있습니다. 


물론 저희 안방에는 TG에서 나온 70인치가 한 대 더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입니다. 이걸 어떻게 처분을 해야할지 말이죠...

둘다 KT 의 인터넷 TV를 연결해 놨습니다. 70인치는 일반 셋탑, 65인치는 KT에서 나온 UHD셋탑입니다.


70인치 입니다. 정말 크지요? 지인이 같이 사자고 꼬셔주시는 바람에 처음 입문한 대형 TV입니다. 그전만 해도 32인치를 사용 중이었지요. 화면만 보이면 되고..... 안보이면 가까이 가서 보면 된다 라고 생각했었을 시기입니다.

그런데 이넘 한 방으로 질러대기 시작한 대형 TV가 꽤 됩니다. 정말 다른 신세계 였지요 ㅡㅡ; 


이넘이 UHD한번 보겠다고 질러주신 TG 65인치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해서 샀지요. 5인치가 작긴 했는데... 좀 작으면 어때? 라고 생각했으나... 기존에 사용하던 70인치를 보다가 65인치로 줄어드니 그게 참 크더라구요.

70인치 FHD의 경우 많은 문제가 발생을 했습니다. 다른건 아니고 TV의 손상이 너무 큽니다. 아기가 있다보니 온갖 낙서에 끈적한 사탕에... 뭐 그래도 이제는 아무렇지도 봅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말이죠. 

65인치는 아기의 손이 닫지 않는 부부방에 있다보니 정말 퓨리티 한 상황인데요. UHD컨텐츠가 거의 없다보니 자연스레 유투브 매니아가 되가고... 갤럭시로 UHD영상찍는게 일상이 되어버렸네요. 그런 영상들은 보면 나름 의미가 있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여기 계신 분들이 올리신 질문 중에서 많은 것들 중 하나가 지금 UHD TV사는게 의미가 있을까 더군요. 그래서 한 번 간단히 남겨드리면...


<65인치 UHD TV>

UHDTV는 분명 매력이 있습니다.

다만 영상소스를 아직까지는 UHD영상을 가지고 있는 유투브 혹은 넷플릭스 같은 것에 의존해야하고, 아니면 컴퓨터를 연결해서 4K게임을 하시거나, 

4K 카메라등과 같은 걸로 찍은 영상에 의존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 영상 4K 로 찍기 및 보관)

그리고 영상들의 사이즈가 크기때문에 저장공간에 대한 대비도 하셔야 합니다.

올 연말에는 UHD영상 방송을 시작한다하니 그부분은 기대를 해보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부분에서 취미가 생기는 강제 작용이 아직은 생깁니다. 

장점
1. UHD영상들의 경우 훌륭하다.

단점
1. 영상을 구해야 한다.
2. 영상을 보관할 저장소가 크게 필용할 수 있다.
3.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다.
4. 업스케일에 대한 부작용이 있는 경우도 있다.
5. 전용 셋탑이 별도로 있다. (소스도 업스케일이거나 별로 없다)


<70인치 FHD TV>

반면에 70인치 FHD는 지금 가격을 봐도 70인치급이 199만원까지도 나오더군요. 전 300만원 가까이 주고 샀습니다만...

그런부분에서 가격대 성능비가 아주 매력이 있습니다.

정말 70인치로 축구 한번 보시거나, 엑박 플스 등을 연결해서 플레이해보시면 작은 TV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부작용이라면 아직 작은 TV를 보는 곳에 가서 TV를 보노라면 갑갑증이 막 솟아 오릅니다. 

그외에 어떤 기기랑 연결을 해도 호환이 되고, 일단 영상들의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왠만한 하드디스크 하나면 충분히 운영이 가능합니다.

장점 
1. 영상소스가 자유롭다.
2.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단점
1. 매의 눈을 가진 분들에겐 별로 일 수 있다.



간단히 결론을 내리자면...

위의 어떤 TV를 구입하셔도 일반적인 분들이라면 같은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1. 조금 더 큰 TV로 살껄 그랬다...
2. 걍 쇼파에 누워서 보게된다.
3. 도트피치 따위 일주일이면 눈에 안보인다.
4. 색감이나 명암비따위 눈에 익숙해져 버린다.
5. 그러다가 전문가들의 부정적 리뷰를 읽게되면 단점들이 마구 보이며 후회한다.


제가 운영중인 사이트 http://itwind.co.kr  <= 이곳에 UHD 영상들을 제공(풍류 메뉴) 중이니 많은 감상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