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 커브드 UHD TV 55인치 8500

by 앨리스이야기 2015. 7. 29.
반응형

곧 있으면 무더위도 지날것이고, 결혼시즌이 다가옵니다.

지인에게서 받은 질문을 토대로 삼성커브드TV의 스마트기능의 활용 및 간단히 환경설정에 대해 찍어보았습니다.

 

삼성커브드 UHDTV 55인치 8500 모델은 UHD 감상용으로 보시기에는 조금 작은편에 속합니다. 기존 시청거리 테스트 영상을 보시면 그 감이 오실것 같습니다.

 

http://deniswing.tistory.com/154  <= 삼성 UHD 55인치 커브드 TV 시청거리 테스트 보러가기

 

삼성 UHD 55인치 커브드 TV 스마트 기능의 장점은 삼성 스마트폰들과의 연동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간단히 연결(무선)해 사진이나 영상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무선랜연결을 통해 간단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이나, 그립감이 좋은 리모콘등은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유투브앱은 개선의 여지가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UHD 영상을 확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유투브입니다. 그러나 스마트기능 속 유투브앱은 최대해상도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낮은 퀄리티로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조만간 해결을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UHD 영상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기 때문이죠.

 

 

 

 

컨텐츠

스마트TV의 스마트 기능 속 컨텐츠들은 IPTV 셋탑과 비슷합니다. 즉 IPTV를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스마트기능은 중복이 될 수도 있지만, 공청안테나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부족한 컨텐츠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삼성 커브드 55인치 UHDTV 8500 오목해 보이는 현상

특히 커브드의 단점이라 할 수도 있는 중앙부분이 오목해 보이는 현상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적응이 쉽지 않은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눈이 적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 TV가 모든기능을 다 담으려했다는 측면에서 그런환경을 (TV,인터넷, 게임, 멀티미디어 및)구축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편리할 수 있습니다.

 

 


UHD TV의 시대가 곧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커브드 55인치 UHD 8500만 해도 얼마전까지 300만원이 넘던 제품이였습니다. 아직 200만원 중 후반대이긴 하지만, 70인치급 이상의 빅디스플레이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LCD 생산효율이 점차 좋아지고 있기때문에 조만간 저렴한 가격에 UHD TV들이 활성활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TV는 공청안테나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IPTV + TV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이유도 셋탑에서 구현해주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소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UHD 컨텐츠도 점차 활성화되고 있기때문에, UHD급 고화질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입의 매리트가 많이 늘어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UHD급으로 신혼여행 영상과 사진을 남겨보실 분들이라면 말이죠.


제가 운영중인 사이트 http://itwind.co.kr  <= 이곳에 UHD 영상들을 제공(풍류 메뉴) 중이니 많은 감상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