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MMORPG 기대작 블레스 온라인의 모든것!

by 앨리스이야기 2016. 1. 16.
반응형

PC방 뿐만 아니라 개인들에게도 PC게임의 인기가 예전같지가 않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장기집권 중인 가운데,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는 되었습니다만, 결국 모바일 게임의 대세를 거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히트나 세븐나이츠 같은 게임들은 PC용 게임과 비교해도 나쁘지 않다고 할 정도니 말이죠.


하지만 PC용 게임은 그 특유의 컨트롤과 몰입감은 모바일 게임들이 따라올 수 없는 영역입니다. 오죽하면 모바일 게임들은 자동전투시스템을 대놓고 도입을 하고있으니 말이지요. 요즘 모바일게임들은 다마고치때와 비슷하다고 할까요?


PC방을 오픈한지 두 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PC방을 오픈하고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느낀 감정은 장시간 오래할만한 컨텐츠가 별로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서든어택, 피파온라인과 같은 게임들은 런링타임이 짧은편이기에 PC방으로서는 큰 도움이 되지않는? 게임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PC방사장님이나 MMORPG를 좋아하는 유저들의 경우 새롭게 출시예정인 블레스온라인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일단 오븐이 코앞에 다가온 블레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레스는 1월 27일에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 MMORPG들이 매력적인 글래머나 미남 캐릭터들을 앞장세웠던것과는 사뭇 다르게 독특한 캐릭터가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MMORPG인 만큼 스토리라인이 있고, 갈등이 시작이 하이란과 우니온 종족으로의 분열 그리고 대립이 시작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종족별 특성은 있겠지만, 블레스 온라인은 총 8가지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 상에는 6개의 직업이 공개되어있꼬, 나머지 2가지 직업은 공개되기 전입니다. 





블레스 온라인의 가장 최신 플레이영상입니다. 상당히 거친 질감의 화면이 꼭 반지의 제왕과 같은 판타지 영상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MMORPG들의 이쁘장한 화면보다는 오히려 리니지1을 좀 3차원화 한 듯한 느낌이랄까요? 게임 영상 중간 중간 나오는 매머드와 같은 캐릭터나 액션등은 블레스 온라인 특유의 스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3를 즐겨하는 입장에서 스토리라인만 탄탄하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상업적인 요소도 충분하기만을 기대해 봅니다.




플레이영상을 보면 상당히 고사양의 시스템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플레이 영상들은 최고사양의 PC에서 플레이가 되기때문에, 정작 PC에 다운받은 후 플레이하는 경우 영상과는 사뭇다른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블레스 온라인에는 이런점을 고려한 것인지 이미 추천 게이밍PC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희 PC방에서 사용 중인 제품과 거의 동일한 구성을 갖추고 있는데요, AMD FX8300 + GTX 960 + 앱코 레인보우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혹시 AMD 코리아에서 저희 PC방 사양을 벤치마킹 한 것이 아닌지 생각이 들정도네요. 




블레스 온라인 권장사양을 검색하면 샌디브릿지 2500과 560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항상 이는 최소한의 조건이라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블레스 온라인 플레이 영상과 같은 모습을 즐기기위해서는 블레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추천중인 게이밍PC정도는 사용해줘야 충분한 플레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 블레스 온라인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기분이 좋은 것은(한편으로는 안도) AMD FX 및 GTX960이 추천사양으로 되어 있는만큼 저희 PC방에서는 블레스 특유의 질감과 액션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블레스 추천PC는 메모리가 8G 저희 착한PC는 16G~ 제가 보기에는 저정도 스케일이면 메모리가 좀 더 많은 착한PC방 사양이 더 쾌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블레스 추천PC를 클릭해 보면 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물론 블레스 추천PC를 구매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기에 아쉽기는 합니다. (사전 구매자는 웁니다. ㅠㅠ)

블레스는 충분한 매력을 갖춘 게임으로 보이기에 개인적으로나 PC방 운영자의 입장으로나 기대가 큽니다. 제발 만석의 기쁨까지는 아니더라도 장시간 플레이 하실 수 있는 분들이 많이 많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레스 우리 8식구를 먹여 살려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