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직토워크 보행교정과 바디밸런스 체크

by 앨리스이야기 2016. 6. 23.
반응형

마음고생이 심했던 모양입니다. 

와이프가 변해갑니다. 

염증질환을 줄이기위한 라이프입니다. 식단, 운동, 모든 영역에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음식은 단백질과 야채를 중심으로 거의 조미료와 간을 하지 않습니다.  PC방을 하면서 주구장창 라면만 먹고 수면장애도 심각했던 삶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덕인지 병원에서 회복이 매우 빠르다고 합니다. 까마귀날자 배떨어진 격일수도 있지만 와이프의 노력이 충분히 반영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손목에는 제가 사준 스마트밴드가 꾸준히 채워져 있습니다. 칼로리를 체크하고 식단 조절하고, 걸음 수 체크하고 식단 조절하고... 덕분에 저도 강제 다이어트 중입니다. 라면이 그립습니다. ㅠㅠ 



어쨌든 직토워크에는 특이한 기능이 있습니다. 요즘 이 기능때문에 타박도 받습니다. 바로 보행교정과 바디밸런스(보디밸런스?)를 체크해 줍니다. 


앱 메인



앱을 실행하면 일반적인 스마트밴드 앱들과 동일하게, 걸음걸이체크, 칼로리 계산, 이동거리 및 수면시간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직토 앱은 최상단에 직토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들을 보여줍니다. 



보행교정


직토워크가 자랑?하는 보행교정과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는 페이지 입니다. 스마트밴드를 착용하고 움직인 시간동안 착용자의 걸음걸이를 분석하고 이를 점수화 해줍니다. 


앱은 종합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구요, 실제로 착용자의 걸음걸이에 문제가 생기면 실시간으로 진통을 통해서 알려줍니다.  아쉽다면 동봉되어있지 않은 설명서때문에 홈페이지에가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바디밸런스


직토워크의 특이기능 바디밸런스 측정 기능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신체 균형상태를 체크해서 보여줍니다. 와이프의 신체상태는 정형외과에서 들은것처럼 골반과 허리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좋지않다 좋다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앱상에 바디밸런스와 이에 맞는 운동법을 동영상으로 보여도 줍니다. 따라해봤습니다. 죽을꺼 같습니다. 

크로스핏을 기반으로 한 운동들인지라 저와 와이프에게는 지옥을 보여줍니다.  이처럼 직토워크는 일반적인 스마트밴드와는 차별화된 포인트로 신체교정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알려주고(알림) - 보여주고(앱) - 교정(영상) 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신경쓰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건강을 위한 스마트밴드의 선택으로서 직토워크는 충분(칼로리계산, 걸음걸이 계산, 신체균형, 걸음걸이, 수면체크)하지 않나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