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식이요법과 스마트밴드를 통한 체중변화

by 앨리스이야기 2016. 6. 30.
반응형

66키로!

 

식이요법과 직토워크 스마트밴드를 통해 활동량에 대한 꾸준한 칼로리 소비등을 체크해나간지 벌써 3주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30대가 넘어가면서 60중반 이상을 꾸준히 유지해오다, 스트레스가 심해진 탓인지 70키로 가까이 몸무게가 올라갔었는데요 딱히 운동 없이 식단의 변화와 스마트밴드를 통한 꾸준한 관리가 체중의 변화를 불러온 것 같습니다.

 

와이프도 눈에띄게 미쉐린 타이어들을 벗어내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와이프 역시도 딱히 운동을 하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저와 함께 스마트밴드를 차고 식이요법을 꾸준히 하고 있을 뿐이지요.

 

일단 저의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뱃살의 감소

2. 지루성피부염(두피) 사라짐

3. 구강 구내염 사라짐

 

저에게 2번(지루성피부염)과 3번(구내염)은 만성질환입니다. 머리속은 늘 빨갛고 딱지가 앉아있었고, 입안은 늘 어느부위든 헐어있었습니다. 이게 말이 그렇지 저에겐 굉장히 괴롭다는걸 아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증상이 사라졌다는게 일시적인 것인지 지난 1주일간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과거에도 운동과 식사량 조절로 체중은 줄여 봤습니다만, 그때는 질환이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와이프와 제가 하루에 3번 이상 먹는 식단 사진입니다. 

 

 

 

 

 

식단의 특징이라면 주로 단백질과, 야채를 중심으로 먹고 곡류는 거의 섭취하지 않습니다. 지방도 섭취합니다. 그리고 거의 물로 찌듯이 조리를 하거나 생야채로 먹습니다. 각 종 조미료가 들어간 것은 거의 먹지 않습니다.

 

그동안 제가 알아왔던 상식과는 조금 다르지요? 이식단을 알려주신 저희 회사 보스께선 이 식단의 특징을 과탄수화물에 의한 염증유발을 줄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그 덕인지 확실히 염증질환자였던 저의 신체에 변화가 조금은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저에겐 영원한 동반자로서 직토워크는 팔목에 항상 함께합니다. 심장박동체크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심장박동은 갤럭시S6의 헬스 기능을 통해 종종 체크를 합니다. 

 

칼로리의 체크도 중요한 만큼 활동량을 통한 칼로리 소비를 체크하는데 있어 스마트밴드 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3주가 넘어가는 저희 부부의 노력이 어떤 결실을 맺을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 기록해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