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기가바이트 GTX1070 간단 테스트!

by 앨리스이야기 2016.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IT풍류입니다.

제이씨현에서 GTX 1070샘플을 받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오버워치가 인기가 치솟는만큼 VGA의 성능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손님들 역시 VGA에 대한 인식이 많이 올라온 상황이라 프리미엄석을 고민하던차에 새롭게 나온 GTX1070은 가장관심이 큰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RX480이 놀라운 실망감을 전해준터라 PC방에서는 NVIDIA가 진리라는 표현이 과장되지 않지요.

 

자세한 스펙이나 개봉기 등은 온라인상에 많은만큼 실제 사이즈나 게임상 프레임만 간단히 체크해서 올려드립니다. PC방에서 그보다 필요한게 있을까요?

 

 

기가바이트 gtx1070 비레퍼의 크기는 기존 프리미엄급 지포스와 비슷합니다. vga 크기도 그렇지만 3열쿨러가 주는 안정감은 비레퍼의 장점이지요.

 

 

저희는 이렇게 큐브형 pc가 많습니다. 다행히도 이렇게 작은 큐브형 pc에도 설치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기존 아수스 960대비 조금 길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보면 led가 나오는 글씨가 있습니다. 팬이 돌아가지 않을때는 led로 표기해 주기도 하구요. 저처럼 튜닝케이스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led가 나오는 vga만큼 매력있는것은 없지요.

 

 

설치 후 LED

보시는 것처럼 팬의 소음도 매우 정숙할뿐더러, led효과가 매우 이쁜 편입니다. ^^

 

 

GTX 1070 vs GTX 960 오버워치

가장 핫한 게임인 오버워치 최상 옵션에 대해서 gtx 960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동시에 플레이를 진행해보았는데요, 10:7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최상 옵션으로 플레이를 했음에도 평균적으로 100프레임은 넘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능은 확실히 좋긴 합니다.

옵션 타협하시면 벤큐와 같이 144를 지원하는 모니터 프레임을 꽉차게 지원해줍니다.

 

  

ARMA3

이 게임은 알고계신 분들이 많지는 않을듯 한데, 밀리터리 시뮬레이션 ARMA3 입니다. 정말 고사양의 게임이구요. 이 역시 게임 옵션을 울트라로 놓은 후 테스트 한 것인데요, 정말 어마무시하게 잘돌아갑니다만... 역시 전체 울트라로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애초에 1080도 힘들어 하는 게임인지라 ^^;

 


총평

제가 테스트해본 기가바이트 비레퍼 GTX1070의 성능은 확실히 괴물급이었습니다. 또한 정숙함도 좋았습니다. PC방에서 사용하기에는 쉽지않은 가격인지라, 프리미엄석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GTX1060으로 가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플레그쉽 제품들은 하위단 제품들을 끌어주는 몸빵역할인만큼 오늘중으로 엠바고가 풀릴 GTX1060에 대한 성능적 기대치는 매우 크다 봅니다. 정말 돈이 여유있다면 전좌석에... 하긴 이돈 있음 PC방을 하면 바보일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