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맥북프로레티나에 윈도우10설치 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6. 10. 15.
반응형

맥북프로 13인치 레티나를 구입하고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다짐한 것이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우 설치였다.

다른이유는 아니고 맥북프로 13인치 레티나에 윈도우를 설치하다보면 아무래도 사용 상 편의성이 높은 윈도우만 사용할 것 같았고, 그러다보면 비싼 윈도우 노트북이 되어버릴 것이라는 나름의 걱정이랄까?


그런데 결국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말았다. 오늘... 

이유는 다른 것은 없고, 와이프가 하도 투덜 투덜 불편하다고 졸라대는 통에 피같은 SSD 영역 80기가를 할애해서 설치를 하게 된 것이다.

이 글도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에 설치된 윈도우 10으로 작업하고 있다 ㅠㅠ


어찌되었건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를 하면 아주 간단한데, 맥에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요? 라고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히 스크린 샷을 남긴다. 절대로 어렵지 않으니 맥시리즈에 윈도우를 설치하고자 하는 분들은 그냥 따라만 하시면 된다.


그리고!!! 주의점은 이번에 업데이트된 맥 시에라 버전은 윈도우10 밖에 지원을 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고, 윈도우 7이나 8.1을 설치하고자 하는 분들은 다시 맥os를 포맷한 후 요세미티에서 부트캠프를 이용해 설치하시면 된다. 방법은 똑같다.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윈도우 iso 파일인데, 아래 샷과 같이 걍 구글에서 윈도우10 iso 다운로드라고 치시면 친절하신 마이크로소프트께서 직접 링크를 하사하신다. 그냥 다운받기만 하면 된다.



다운 받은 후에 런치패드에 들어가 부트캠프를 실행만 하시면 끝!!! 더 도 필요 없다.



그냥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렇게 친절하게도 좀 전에 다운 받은 윈도우 ISO파일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여기서 한 가지 선택할 점은 아래쪽 파티션을 마우스로 좌우로 조정해주시면 파티션(윈도우로 사용할 하드 크기)사이즈가 편하게 조정이 된다. 정말 간단하다.



그리고 이젠 그냥 멍하니 기다리면... 지가 필요한 파일들 다운받고(맥은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설치를 시작한다.



그리고 혼자서 다 깔고 나면 이렇게 윈도우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다.

아래 샷 처럼 내PC에 들어가면 osx드라이브가 존재를 하는데, 여기서 윈도우10의 장치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한다. 정말 간단하다. 반드시 재부팅 하기전에 설치를 해줘야 한다.


드라이브 안에 들어가면 bootcamp라는 폴더가 존재한다.



폴더안에 들어가면 셋업이 있는데, 이것만 클릭해서 설치해주면 끝난다.



아래 스샷처럼 부트캠프 폴더 셋업전에는 주요장치가 전혀 드라이버가 잡혀 있지 않다.



설치 중...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보는 것처럼 모든 장치의 드라이버 설치가 끝난다. 그리고 osx폴더는 자동으로 사라진다...




부트캠프를 처름 해보시는 분들은 이게 뭘까? 내가 할 수 있을까? 싶으시겠지만, 정말 간단하다. 어려워마시고, 괜히 돈내고 하지마시고 그냥 위 스샷만 따라하시면 간단히 설치가 되니 해보시기 바란다. 잘 안되도 맥으로 부팅 후 부트캠프를 재실행하시면 된다.


참고로 윈도우를 깔고난 후 맥으로 재부팅 하고 싶으시면 전원버트을 5초이상 눌러 강제 종료 후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준 후 바로 우측 하단 옵션 버튼을 누르고 계시면 부팅할 하드(운영체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상 맥북프로 레티나13인치에 윈도우10 설치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