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ASUS AURA LED 컨트롤 영상과 튜닝

by 앨리스이야기 2017. 9. 24.
반응형

LED 튜닝이 대세!


대한민국도 그렇고, PC에 화려한 LED가 대세로 자리잡아갑니다. 

각 제조사들은 다양한 LED 튜닝을 제품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컴퓨덱스에서도 메인시장이 PC 튜닝이었던 점을 본다면, 한 동안 PC 튜닝 및 화려한 LED 컨트롤은 계속될 듯 합니다. 


아래 사진은 지난 컴퓨덱스 ASUS 부스에서 전시되어 있던 ROG 튜닝? PC 인데요,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던 그런PC들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입니다. 



이번 ASUS ROG 스페셜리스트에 참여하게 되면서, ASUS 제품군에 대해 다시 살펴보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ASUS는 기가바이트와 함께 PC 부품쪽에서는 리딩업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군에서는 최고의 제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요,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다 보니 ROG라는 통합스타일로 멋지게 구성할 수 있게 기획되어 있습니다. 



통합 컨트롤 Aura Sync


메인보드와 그래픽 등 제품 LED를 다양하게 변화 시킬 수 있는 유틸도 같이 제공이 되는데요, ASUS AURA가 바로 이러한 LED 컨트롤을 담당하는 유틸 입니다. ASUS 홈페이지 혹은 제품 구입 시 제공 받기도 합니다. 


Aura Sync는 ASUS 자체 제품 혹은 ROG 인증을 받은 제품의 RGB 설정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영상 속 제품은 ASUS ROG GTX 1070입니다. ASUS AURA LED 설정에 따른 LED패턴 변화를 찍어봤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AURA 유틸 입니다. 그냥 원하는 모드로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총 4가지 기본 모드와 유저가 선택한 음악 및 제품 온도에 따른 반응등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AURA Sync는 9가지 모드를 제공하지만,  이번에 테스트한 ASUS ROG GTX 1070 제품에 제공된 AURA는 아래와 같습니다.




AURA는 제공된 상태로 사용을 할수도 있지만, SDK(개발자 킷)을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SDK는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asus.com/campaign/aura/ae-en/SDK.html


ASUS제품들은 현재 CPU와 메모리를 제외하곤 전체를 ASUS화 할 수 있습니다. 즉 ASUS ROG 구성을 통한 LED 컨트롤을 멋지게 구성할 수 있다는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멋진 튜닝PC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툴과 호환성(컨트롤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할 필요 없이)을 고려하시면 보다 편하고 깔끔한 컴퓨터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쉽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