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ASUS 그리고 GTX1060 3G DUAL 리뷰

by 앨리스이야기 2017. 9. 27.
반응형

ASUS 코리아 지사

ASUS 제품 공식 수입사를 총괄하고 영업에 도움을 줍니다. 대한민국내 코리아 지사가 없는 경우 수입사가 망하는경우 AS 및 지원을 받기 어렵지만, ASUS와 같이 코리아 지사가 있는 경우 이런 문제에서 좀 더 안전? 합니다.

 

ASUS 제품 군 공식 수입사

ASUS는 메이저 업체 답게 공식 수입사도 제품군 별로 다양합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 및 AS를 의뢰하실 때에는 제품 군 별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https://www.asus.com/kr/support/queryDisti 링크를 통해 시리얼만 넣으시면 됩니다.  

 

메인보드 : 에스티컴퓨터, 아이보라, 코잇, 어울림PC
그래픽카드 : 인텍엔컴퍼니, 코잇
멀티미디어 : 제이웍스
모니터 : 비원 포트로얄
공유기 : 이엠텍 아이엔씨

 

ASUS ROG?

ASUS PC부품 쪽에서는 메이저 회사입니다.  

ASUS 제품은 ROG 제품과 ROG가 아닌 제품 군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ROG 제품은 현대 제네시스와 같은 고급 브랜드, ROG 제품들은 일반 제품들입니다.

 


   

 

ROG 제품들은 오버클러킹과 게이밍에 특화된 라인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의 방열 및 LED등 전반적으로 레벨이 높습니다.

 


 

ASUS 제품 중 GTX1060 3G 에서 GTX1060 6G 제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ROG가 표기된 제품은 쿨링도 3팬이고, 코어 클럭 및 부스트 클럭 그리고 메모리 클럭까지 더 높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GTX1060 ROG 제품은 프리미엄 답게 3G 제품은 없습니다. 반면에 1050TI 제품 군에는 ROG 제품이 존재 합니다. ROG는 동일 라인업 중 좀 더 높은 레벨의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TX 1060 3G DUAL PC방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ROG 제품 군은 현실적으로 PC방에서 사용하기 쉬운 가격대는 아닙니다. 하지만 ASUS도 보급형 제품군을 만들고 있습니다. GTX1060 3G DUAL 제품이 PC방용으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GTX1060 3G DUAL은 인기게임 배틀그라운드에서 평균과 최소 최대 프레임이 얼마나 나오는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램 용량에 따른 변화도 같이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이는 PC방 사장님들도 궁금하신 결과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테스트 환경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옵션 : 높음

CPU : Intel i7 6700K

RAM : AVEXIR DDR4 16G PC4-3000 CL16 RAIDEN

VGA : ASUS GTX 1060 3G DUAL

SSD : ADATA ASU900SS-256GM-C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 : 385.41

 

테스트 결과

 

최소

최대

평균

4G

26

109

64

8G

39

133

81

16G

16

143

87

 

PC방 및 일반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60Hz 모니터환경에서, GTX1060 3G DUAL이면 램용량이 4G라 할지라도 최소 60프레임이 넘어가기 때문에 게임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배그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최적화 옵션이 아닌 전체고급 옵션임에도 프레임이 충분합니다.  

배틀그라운드가 많이 최적화 되어가는 상황인데, 램용량에 따른 프레임 변화가 있다는 점은 배틀그라운드가 아직 램에 따른 성능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알 수도 있는 결과입니다.

 

제품보기

PC방 및 게이머들의 경우 가동률에 따라 그래픽카드의 내구성이 많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쿨링팬 및 기타 조립완성도 또한 중요합니다.

 




 

듀얼팬 제품답게 히트파이프와 방열팬이 좌우로 존재합니다.

 

팬은 동작 중 특별히 고주파음이 발생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좌우 듀얼팬에 대한 청소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제품 자체의 불량도 문제이지만, 쿨러의 고장으로인한 문제도 많이 발생합니다.

한 때 ASUS제품을 유통했던 이엠텍 홈페이지내에 고객지원 정보를 보더라도, 쿨러에대한 AS가 별도로 제공이되는데요, ASUS 제품만 쿨러가 3년제공이 됩니다. 그만큼 내구성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대한 고객지원이 충분히 제공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워케이블은 6핀 한 개만 필요합니다.

전반적으로 제품은 네임벨류답게 탄탄하고 마감이 잘되어 있습니다.

 

 

유틸리티

ASUS GTX1060 3G는 제공되는 유틸리티를 통해서도 오버클럭 및 그래픽카드의 상태체크 그리고 게임을 쾌적하게위한 시스템 정리 툴을 제공합니다.

 

1.     실시간 그래픽카드의 상태를 제공

-      간단한 정보 및 info에서는 GPU-Z도 제공합니다.



 

2.     오버클럭 및 그래픽 카드 설정

-      그래픽카드의 메모리 및 코어 클럭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3.     Game을 위한 최적화 툴 제공

-      윈도우를 깔끔하게 정리해 줌으로서, 게임을 실행하는데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에는 도움이 됩니다.



     

 

ASUS는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ASUSPC부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기기도 같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및 핸드폰 등 등 말이지요. 제품 가격이 ROG 브랜드가 아닌 비ROG 제품이라 해도 아주 저렴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에 맞는 제품 서비스 제공 및 ASUS 코리아 지사 및 제품군별 수입사들이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서포트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ASUS 제품군 혹은 ASUS에서 인정하는 인증 제품들과의 조합을 통해 멋지고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도 가능합니다.

 

우리가 PC방 혹은 저렴한 게이밍PC를 구성할 때 많이 사용하는 제조사들이 있습니다만, ASUS와 같은 제조사는 그 자체가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SUS에 대한 정보 정리 및 GTX 1030 3G 제품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풀어쓰려고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