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TG삼보 70인치 펌웨어 업글/부팅로고수정 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25.
반응형

주의 : 펌웨어 업데이트 및 펌웨어 제공은 TG삼보센터에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현재 펌웨어 업데이트 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소(정전 등)시 TV에 불량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참조 하세요.


TG 70인치를 구입하고 TV로서의 기능은 매우 만족을 합니다. 그러나 아직 TG가 엘지나 삼성에 비해서 디테일이 조금은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를 반대로 활용하면 좋은 일이 되기도 합니다. 바로 고객센터와 다양한 논의 및 요청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몇 몇 부분에서 저도 요청한 것이 이번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바로 부팅시 로고를 바꾸는 것과, 영화 감상시 모션기능의 실행여부와 같은 디테일 수정요구 등이죠.

삼성이나 엘지면 사실 다른쪽에서는 대응이 좋지만 이런식의 커스터마이징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TG의 70인치를 구매하신 분들이 집에서 해보시면 좋을 펌웨어 업글이나 간단 한 팁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올려드립니다.


1. TG 70인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먼저 TG에서 제공받은 펌웨어를 USB 메모리에 옮겨둡니다.



그리고 USB를 TV 뒷쪽 USB 단자에 꼽아 줍니다. 사진처럼요.



그리고 아래의 영상처럼 TV의 전원을 껐다가 켜면 자동으로 인식 후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영상처럼 펌웨어 업데이트 동안에는 왼쪽 하단 전원 버튼만 번쩍 거릴뿐 별 변화가 없습니다. 결코 꺼지거나 문제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부팅로고 바꾸기

TG 70인치 부팅때마다 나오는 TG로고가 이쁘지가 않아서, 이걸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없더군요.




그래서 TG측에 요청을 했더니 펌웨어를 따로 보내줬습니다.

로고변경이 이젠 아주 잘되네요 ^^  포맷은 JPG, PNG, BMP 를 지원하구요, 테스트해보니 사이즈는 상관 없습니다.

아래의 영상 파일처럼 따라하시면 됩니다. 다만, 최신 펌웨어를 받으셔야 합니다. 버전은 V1.07D 이네요. 필요하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3. 영화 감상시 모션기능 조정

이번에 받은 TG 70인치의 펌웨어가 개선?된 것이 하나 더 있군요.
기존에는 영화모드에서는 모션설정을 따로 할 수가 없었는데, 이제는 가능합니다.

참고로 모션설정은  ON으로두면  색감조정을  통해  더  부드럽고  선명해진  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영화감상시  조정되지  않은  원본의  투박한  영상까지  그대로 볼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한 것이지요.

물론 일반적인 분들은 그냥 두고 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