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AMD 7세대 프로세서 계획 발표

by 앨리스이야기 2016. 6. 1.
반응형

AMD가 인텔 경쟁제품대비 강력한 7세대 랩탑(노트북) 프로세서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성능의 경우 AMD 프로세서 중 상위군에 속하는 AMD FX 프로세서는 AMD 이전 세대 프로세서대비 56% 더 빠르고, 인텔의 최상급 모델인 코어 i7 모바일 프로세서보다 컴퓨팅 성능은 51%, 그래픽 성능은 53% 각각 더 빠르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비전력의 경우 AMD FX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AMD 프로세서보다 12% 덜 소모하고, 그래픽코어 A9은 1080p 비디오를 재생시 41% 덜 소모한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AMD는 저가형으로 “Excavator” 코어들을 새로운 A9, A6, E2 프로세서들에 채용했고, 이들은 HD 비디오를 재생할 때 향상된 전력효율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Dell, hp, asus, Lenovo 등의 파트너사와 함께 새로운 시스템 디자인에 들어갔으며 랩탑과 올인원피씨를 통해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IT풍류의 생각!


이젠 젠프로세서의 가격과 생산 효율성이 시장 성공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가격군을 유지할 수 만 있다면 인텔도 긴장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있어 긍정적인 현상이지요. 스카이레이크 가격만 보더라도 경쟁이 아닌 독점이 주는 폐해를 알 수가 있습니다. 


현재 저희PC방만 해도 AMDFX 프로세서만으로도 거의 모든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계획대로 성능만 나와준다면 단일 코어에서의 성능 격차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AMD는 성능을 떠나 생산성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도 중요한 변수가 될 것입니다.

  

정보링크 -http://www.engadget.com/2016/05/31/amd-7th-gen-laptop-processor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