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보스웰리아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효능과 부작용알아보자

by 앨리스이야기 2022. 10.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앨리스 입니다. 

찬바람이 불어서 일까요?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일까요? 무릎이 뻐근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네요.

그래서 오늘은 무릎관절에 좋다고 하는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사진출처 : Useful Tropical Plants 홈페이지

보스웰리아

Boswellia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나 중동, 아프라카에서 자라는 쎄레타 나무에서 채취한 진액을 굳힌것을 말한답니다. 인도에서는 오래전부터 질병 완화를 위한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과 글리코시마글리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이 성분이 연골을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며 관절이나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답니다. 

사진출처 : Useful Tropical Plants 홈페이지

보스웨릴아 효능 

관절 통증과 염증 완화

기온이 낮아질 수록  근육, 힘줄, 인대 등이 수축하게 되고 경직되어 작은 충격에도 관절 통증은 더 심해지는데요. 이러한 통증을 호소 하는 분들이 보스웰라를 복용하면 통증이 감소하게 된답니다. 

사진출처 : Useful Tropical Plants 홈페이지

암세포 억제 

보스웰리아 성분인 보스웰릭산과 에스쿨레틴은 체내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 하므로써 암세포의 발생과 확산을 제한 할 수 있는 효능이 있답니다. 

 

염증완화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보스웰릭산은 관절염, 장염등 모든 염증에 효능을 보이며, 특히 무릎이나 손목, 팔꿈치의 관절에 큰 효과를 보인답니다. 

 

보스웰리아섭취방법

건강기능 식품으로 분말, 정, 캡슐, 환, 오일 등으로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가루형태는 쓴 맛이 강한 편이라서 향이나 맛에 예민하신 분들은 캡슐이나 정으로 복욕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보스웰리아 하루섭취량과 부작용

하루뤈장 섭취량은 4g 이에요. 권장량 이상 복용할 경우 메스꺼움, 구토, 설사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장기 복용할 경우 위장장애, 피부발진, 간 손상까지 올 수 있으니 꼭 용량을 확인하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평소 치료목적으로 복용하는 약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의사와 상의하셔야 하다는건 잊지마세요.

 

앨리스가 선택한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

지난번 글루타치온을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한 여에스더 엘라스틴 & 보스웰리아로 선택을 했어요.

성분을 보면 100%인도산 볼스웰리아 250mg에 중요한 보스웰릭산 KBA (케토보스웰릭산), AKBA (아세틸케보스웰릭산) 두가지 성분이  65%이상 함유 되어있답니다. 

또한 말엘라스틴. 히알루론산, 98.4% 고순도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강황,울금, 초록입홍합까지 들어있답니다. 

소형정제라 섭취하실때 목넘김에 부담감이 덜하답니다. 단, 강황의 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조금 불편하실 수 있어요. 

복용방법은 하루에 1회 2정을 먹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생활 습관을 고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일을 하면서 영양에 맞게 음식을 만들어내고 식단을 관리 한다는게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채우는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내몸의 컨디션을 잘 관찰하셔서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히 관리하셔서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세요 

여기까지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루타치온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