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오이물 효능과 부작용 초간단 오이물 만들어 보기

by 앨리스이야기 2022.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

날씨가 쌀쌀해지면 체크해야 할 것이 피부건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앨리스도 요즘 피부 건조로 고생을 하고 있어요. 

건조해진 피부 심각하다.

하루에 물을 2L는 마셔야 한다는데.. 그게 쉽지는 않네요. 

그래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오이물을 만들어보고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이마트에서 구입한 스낵오이

오이는 어떤 식물인가요?

오이의 원산지는 인도며 박과의 꽃이 노란 한 해살이 덩굴풀로 수분이 95%이상인 긴 타원형의 열매랍니다. 식용 오이를 구분 하자면 길쭉한 형태의 오이는 일반 조리용, 짧고 통통한 형태의 오이는 피클용으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우리가 흔히 마트나 시장에서 보는 백다다기 오이는 가시가 없고 미끈해 손질이 쉽고  섭취 시 식감이 다른 오이에 비해 아삭하면서 부드러운게 특징이에요. 

오이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나요?

95%가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 오이 한개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14%) , 비타민k 62%, 마그네슘 10%, 칼륨 13%, 지방0g이며 탄수화물 11그램으로( 300g짜리 기준) 칼로리는 45kcal정도 된답니다. 

오이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유가 이런 성분 때문이군요. 

오이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1. 항산화 효과

2. 해독 

3. 수분 공급

4. 혈당감소 

5. 변비완화

6. 다이어트 도움 

7. 스트레스 완화

8. 피부 개선 

오이는 혈액이나 장으로부터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며, 수분함량이 높아 배변이 잘되게 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두루두루 좋은 식물이네요. 

 

오이의 부작용은 없나요?

오이를 먹고 입주변이 붉어지거나 간지러움을 느끼고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면 알레르기 반응이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또한 몸이 차가운 분들은 찬 성질을 가진 오이를 드시는걸 자제하셔야 한답니다. 대부분 날것으로 무쳐먹거나 그냥 먹기때문에 설사나 장염 증상이 있으시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여기까지 오이에 대해서 알아봤고요. 이제 앨리스와 함께 오이물을 만들어 볼까요?

 

오이물 만들기 

 

재료 : 오이, 깨끗한 물 또는 생수

1) 오이는 깨끗한 물에 씻어서 준비한다. 

2) 오이는 본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얇게 썰어준다. 

3) 컵에 오이를 넣고 물을 넣어준다. 

저는 간단하게 일을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오이물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른 분들은 1~2리터 물에 오이를 넣고 2~3시간 뒤에 음용하는걸 추천 하시더군요. 그래야 오이의 영양성분이 물에 녹아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컵 하나에 오이 하나를 썰어서 계속 물을 추가 해주면서 먹는답니다. 

건강식을 찾아보고 잃어보면 "오~이렇게 해봐야지" 하다가 꾸준하지 못하는 이유가 

까다로운 재료 준비, 번거로운 조리방법 이 두가지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안하는 것보단 좋으니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건강식을 준비하시고 꾸준히 섭취하는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하루종일 오이물을 먹었더니... 저의 부작용은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네요 ㅎㅎㅎㅎ 

오늘도 건강에 +1 더하는 앨리스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