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Sherwood S2 vs HTL2160 사운드바 리뷰

by 앨리스이야기 2015. 7. 8.
반응형

Sherwood S2 vs HTL2160 사운드바 리뷰라기보다는 간단한 외형과 청음의 차이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두 제품 모두 19만원 전 후로 살 수 있는 제품입니다. Sherwood S2의 경우 요즘 덤핑인것인지 13만원대 구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120W급으로 출력이 가능하기때문에 안채 노래방용으로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 구입을 했습니다.


제가 앞서구입했던 필립스 2160 사운드바는 작은 사이즈에도 충실한 사운드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흔한 말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아닐가 싶습니다.




필립스 2160은 보시는 것처럼 모두 분리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를 활용해서도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리모컨이 분실하기가 쉬울만큼 작아서 저 역시 분실했는지 안보입니다.




두 제품의 사이즈는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Sherwood S2는 별도의 우퍼가 없는 내장형 제품이기때문에 덩치가 상당히 큽니다. 무게도 상당하구요. 별도의 우퍼 유닛이 있는 것보다는 깔끔한 면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저가의 제품 답게 리모컨은 싼티가 많이 납니다만, 사이즈는 필립스 제품보다 훨씬 커서 분실의 위험은 적을 듯 싶습니다. 반응속도도 크게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광출력도 지원을하고 전체적인 제작 마감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긴 20만원 가까이 별도의 돈을 투자해 구입하는 스피커인데 나름 기본은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청음을 해보시죠. 

청음은 필립스 HTL 2160 과 Sherwood S2, 그리고 TG 65인치 빅디스플레이 기본 내장 스피커 총 3가지로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최대한 같은거리 같은 음량으로 테스트를 하려고 노력은 했으나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사운드 환경과 설정등은 일절 손대지 않은 기본 값으로 테스트한 영상임을 알려드립니다.







1차 청음 결론

Sherwood S2의 경우 2160에 비해 출력은 쎄지만, 음분리, 고음부, 베이스 안정화라는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가 판단하기에 두 제품과 비교해 TG 65인치 UHD에 기본 내장된 스피커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스피커의 맛을 확연히 느끼고 싶으시다면 적어도 30만원 이상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