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타우린(Taurine)효능,부작용,권장량을 알아보자

by 앨리스이야기 2022. 9. 23.
반응형
간건강, 피로회복, 안구건강,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Taurine)에 대해 알아봐요
타우린이란?  아미노산의 일종 , 자양강장제, 피로회복제 에너지 음료에 주로 들어가는 성분으로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타우린은 뇌19%, 간25%, 신장 50% 근육에서 53%에 존재하며 
근력증가, 시력향상, 당뇨병예방, 알코올중독예방, 정신능력향상, 항산화 작용 등으로 많은 곳에 쓰이고 있는 만큼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처음 타우린을 접한 것은 제가 유방에 육아종염으로 수술을 여러차례에 받게 되고 타우린이
염증수치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여 직접 해외배송으로 구매를 해서 먹어보고 여러가지 효과를 보았답니다. 
 
특히 염증수치를 많이 떨어지고 6개월 복용했을때 기억력의 향상도 경험했답니다. 

타우린의 효능 

간 건강도움
체지방감소
운동능력향상
젖산생성감소
근육세포부피증가
시력및안구건강향상
백내장예방
청력기능향상
콜레스테롤감소
항산화작용
혈당조절
당뇨병예방
고혈압예방
스트레스해소
 
이와같이 신체에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되고 예방을 해주면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타우린이 많은 식품

오징어, 낙지, 문어등에 많이 함유되어있고  굴, 조개, 새우,게 ,해조류,육류,생선류에도 타우린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해산물을 먹는게 쉽지만은 않지요 
그래서 보충제로 드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타우린 부작용

타우린은 과다복용시 대부분 소변을 통해 배출되어 큰 부작용은 아직까지 없다고 합니다. 
단, 섭취를 피해야 하는 분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혈전약 복용자, 임산부, 양극성 장애자, 리튬복용자 
의약외품이기는 하나 정확한 것을 알기위해서는 의사와 상의 해서 복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타우린 권장량

일반인 하루권장량 1,500~3,000mg 
체지방감소를 원하는 분 하루권장량 3,000mg 
그외 지병이 있으신분들은 의사와 상의 해서 드시길 권합니다. 
 

타우린제품

시중에 아주 많은 타우린의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우린 상품들은 가격이 고가입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배송으로 주문하여 먹고 있답니다. 
해외배송을 안해보신 분이라면 이번기회에 도전해보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라이프익스텐션 Life Extension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California Gold Nutrition 
나우푸드 Now food
뉴트리코스트 nutricost
이중에서 제가 복용한 제품은 나우푸드 와 현재 복용 중인 뉴트리코스트 제품입니다. 
나우푸드타우린은 캡슐로 복용을 했는데 큰 효과를 본 제품이구요 
뉴트리코스트는 이번에 구매할때 나우푸드캡슐이 없어서 구매해봤어요 꾸준히 먹는다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우리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할 수 있는 식단을 매일 같이 챙겨서 먹을 수 있을까요?
하루하루 바쁜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 얼마나 먹거리에 신경을 쓸 수 있을까요?
그건 너무나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건강도시락을 배달시켜먹는다? 계산기를 두드려 보시면 상당한 금액이 나온답니다
그렇다면 최대의 효과와 최소의 비용으로 나의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은 건강보조제라도 열심히 챙겨 먹는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모두 건강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