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삼성 커브드 55인치 구입 후기 1편 - 엘지베스트샵

by 앨리스이야기 2015. 7. 10.
반응형

와이프 일러스트 작업용으로 사용할 커브드 55인치 tv 구매 후기 입니다. 


직구와 오프라인 / 온라인 구매를 뒤져보던 중 결론은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하기로 합니다. 


그래서 엘지 베스트 샵, 하이마트, 삼성 디지털프라자 3곳을 방문해 봅니다. 


먼저 엘지 베스트 샵입니다. 엘지 베스트샵은 엘지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 가운데, 엘지의 주력 모델은 oled 혹은 올레드 제품입니다. 확실히 기존제품들에 비해 선명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올레드 TV는 아직까지 가타부타 말이 많기는 하지만 얇은 두께와 선명한 화면은 조금더 시간이 흐른다면, 많은 장점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생산수율이 좋지 않고, 번인 현상등이 보고되고 있어 시간이 조금 더 흐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듭니다. 얇은 두께는 장점일 수 있지만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파손의 우려가 너무 커보이는 단점도 있습니다.



리모콘은 앙증맞습니다. 손 그립감도 좋고 반응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엘지 벽걸이를 찍어봤습니다. 엘지제품들은 틸팅이 가능한 벽걸이를 사용합니다. 물론 옵션인 만큼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전후좌우 모두 방향 전환이 가능합니다.






엘지베스트샵의 구매 조건입니다.

엘지베스트샵은 기존 롯데마트처럼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애초에 가격을 높혀놓고 다양한 방식으로 큰 선심을쓰는 듯한 느낌이 강하지만, 조건에 맞는 상황이라면 많은 할인이 가능합니다. 


1. 인터넷 + TV 가입 유도 (40만원 선 할인)

2. 카드만들기 (추가 할인)

3. 독일냄비셋트 증정 (30만원 상당/제품 별 차이)

4. 보험가입 할인 (적금성 보험 가입)

5. 청구할인 



엘지베스트샵 직원분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특히 처음부터 가는 순간까지 "이번 주 내 계약이 되지 않으면 조건이 변경(나빠질 수 있다)된다" 와 "가장 혜택이 좋을때 오셨다" 는 친절한 지속적 안내는 머리속에 잘 메모되어 있습니다. 


lg oled tv는 매력이 있는 제품임은 확실하지만 저희집에서는 3살막내라는 무서운 폭탄이 있는만큼 와이프가 포기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얇게 만드는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은 좋지만 손이나 기타 화면에 힘이 가해지는 상황에 대해 대비하는 프레임 혹은 지지대라도 있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손가락으로 밀어도 화면이 휘어집니다.





원주 AK백화점에 전시된 삼성 SUHD 제품을 보니 가격이 어지럽더군요. 아직 빅디스플레이 급 (70인치 이상) 삼성과 엘지의 TV가격은 정말 감히 쳐다보기 힘든 수준입니다. 월 할부로 때려도 말이죠.


솔직히 여유가 된다면 삼성과 엘지를 구입하고 싶은 마음은 있겠지만 가격의 현실화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70인치와 65인치 빅디스플레이를 200만원대에 구입하다보니 400도 아닌 천만원대의 제품은 언감생심입니다. 대대익선 은 좋지만 가격은 소소익선이 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제가 운영중인 사이트 http://itwind.co.kr  <= 이곳에 UHD 영상들을 제공(풍류 메뉴) 중이니 많은 감상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