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주요 CPU 성능비교 벤치마크 결과!!

by 앨리스이야기 2016.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IT풍류입니다. 


어느덧 PC방을 운영한지 6개월이 되어갑니다. 5월은 황금 연휴가 결정된 만큼 PC방에 황금을 전해주기를 고대해 봅니다.

저희 PC방은 AMD FX 8300만 사용 중입니다. 그렇다보니 뭐가 안된다는 소리만 들으면 뜨끔 뜨끔합니다. 게임별 발적화니 이런걸 떠나서 걍 그런것이지요. 지금은 많이 무뎌졌습니다만...

그래서 저도 스카이레이크로 한 대 셋팅 중에 있습니다. 이건 뭐 스카이레이크에서 하면 얼마나 다른지라도 궁금해서 말이죠. 벤치마크 결과라는 것은 절대적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친인텔적인 프로그램도 많은데다가 개별PC별 혹은 미디어별 테스트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하드웨어배틀이라는 사이트에서 의외?의 벤치마크 결과표를 보았습니다. 이표만 본다면 아이비브릿지와 FX8300이 가성비뿐만 아니라 성능적으로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네요. 이거참... 제가 스카이레이크 자리를 셋업하는대로 비교를 해서 올려봐드리겠습니다만, 내장그래픽의 성능도 하스웰과비교한다면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스카이레이크와 FX8300만 비교해 본다면, 역시 싱글코어 기반 게임에서는 FX8300이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외에는 훌륭한 수치입니다. 가격차이를 비교해도 말이지요.





하스웰은 스카이레이크로 업그레이드 하는것 자체가 의미없어보입니다. 내장VGA를 제외하고는 다운그레이드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정의의 아이비브릿지만 놓고보면 훌륭한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비는 뭐 그냥 사랑이네요.




결론!
결론만 내자면, 아이비급이나 FX8300급 사용경우, 스카이레이크로 이동하시는 것은 위의 벤치마크 결과만 놓고본다면 의미가 없다고 보입니다. 다만 하드웨어배틀이라는 사이트가 어떤식으로 데이터를 도출했는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만, 역시 VGA만 잘 선택하시고, 메인보드와 쿨러만 잘관리하신다면 당분간은 컴퓨터 사양때문에 문제되는 것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쨌든 이는 하드웨어배틀이라는 사이트의 테스트결과이고, 저도 테스트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이거 생각보다 도 너무 차이가 없어서 애매합니다.



아래사진은 신규 레이스쿨러가 적용된 FX8370 패키지 박스입니다. 저도 레이스 하나 구했지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