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AMD FX 8370 쿨러 LED로 교체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6. 2. 4.
반응형
착한PC를 오픈하고 단골을 유지하기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고안해봤습니다.

그러다보니 총 42좌석 중 8좌석은 기존 AMD FX8300에 비해 더 성능이 높은 8370으로 시스템을 꾸미게 되었습니다. 


케이스도 그렇지만 메모리도 16G에 벤큐XL시리즈 좌석등 단골이 오랫동안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구성을 해본 것이지요. 적어도 시스템만큼은 최고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AMD FX 8370은 성능도 좋지만 오버클럭 및 다양한 영역에서 즐거운 요소들이 많은 제품입니다. 블랙에디션이라는 말자체에서 풍겨오는 암흑의 냄세가 느껴집니다... ㅋㅋㅋ




그런데??? 아무리좋은 시스템이라도 일반인들은 거의인지를 하지 못합니다. 적어도 LED라도 번쩍 번쩍 거려줘야 의미가 있는 그런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아크릴 케이스 안쪽으로 보이는 주요 쿨러들을 LED쿨러로 교체하기로 합니다.


AMD FX 8370에 사용되는 히트 방열판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쿨링팬이 밋밋한 것이다보니 용산 에버쿨에서 나온 LED쿨러로 간단하게 교체를 해보았습니다. 사이즈가 맞지않아 케이블타이를 이용한 고정을 했구요.








교체후 분위기는 정말 만족감이 백배~ 입니다. 

손님들도 이공간에 들어서 보시면 번쩍이는 이 분위기에 와~ 소리를 (물론 처음 오신분들 만) 내시더군요. 이게 이분들에게는 시스템의 성능을 분간하게 하는 일종의 최면이라 할까요?


케이스 옆면이 아크릴이기때문에 내부에 보이는 다양한 요소들이 손님들에게 즐거움과 신비감을 줄 수 있고, 이는 시스템 성능으로 인지하는 결과로 이어짐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결과... 벽쪽에 올려진 다른PC 케이스를 앱코에서 나온 레인보우 케이스로 교체하는 발단이 됩니다. 비록 돈과 시간이 ㅠㅠ 많이 들어가기는 했지만 말이죠. 교체 후기는 다음 편에 계속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