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110V 변압기(트랜스) 온도 체크 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4. 18.
반응형

저희집에는 트랜스(변압기)가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엑스박스원이 북미판이다보니 110V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220V를 110V로 낮춰주는 트랜스를 구입을해야 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을해본적이 없는 트랜스다 보니 별 부담없이 사용을 해왔지요 ^^;


그런데 이런 저런 글올리다 보니 여러분들한테서 주의하라는 말씀을 듣기 시작합니다. 


발열로 인해 화재가 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클리앙의 여러회원님들께서 당부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한 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온도변화가 얼마나 있을지 말이죠.



이게 제가 사용 중인 트랜스입니다. 220V를 110V로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 방 실내 온도입니다. 22.5도 정도 됩니다. 확실히 집 밖온도와 큰 차이가 없는거 보면 단열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도계를 트랜스가 억지로 들어가 있는 나무 서랍 안으로 넣어봅니다. 이곳에는 변압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뎁터들도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 안쪽으로 넣어 봅니다.



게임 시작 후 10분 후의 모습입니다. 40도 가량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높군요.



게임 시작 후40여분이 지난 후의 모습입니다. 45도 가까이 올라가 있습니다. 


확실히 변압기쪽의 온도는 매우 높습니다. 발열이 상당함을 느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실내 온도가 많이 덥지 않아서인지 생각보다는 높지 않습니다만,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정보에 무지했던 저에게 소중한 정보를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_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