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가시오가피 순의 놀라운 향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4. 29.
반응형

전원생활을 하면서 좋은 점 중 하나는 다양한 산나물들을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나물은 기본이고, 도시생활 할때는 비싸거나 듣도 보도 못한 나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곳 신평리가 대한민국에서 참 옷나무의 주산지이고, 뽕나무는 지천입니다. 거기에 두릅은 널려있습니다.비싸서 손도 못대봤던 두릅은 언덕만 살짝 오르면 한 가득 따올 수가 있습니다. 정말 가서 팔아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던 중 오늘 저녁에 옆 집 아주머니께서 무얼 한 가득 따다 주셨습니다. 이런게 이웃의 정이지요.



요게 와이프가 가시오가피 순을 데쳐준 겁니다. 사실 두릅이나 참나물을 많이 먹어봤기 때문에 맛은 전혀 생각을 안해봤습니다. 


향하면 참나물이요, 식감하면 두릅이지요. 다만 가시오가피 순의 효능이 워낙에 좋다고하니 힘이 마구 터져다섯째? 


가시오가피 효능으로는 위암과 폐암에 좋고,면역력 증진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거기에 백혈구 재생에 간기능 증진은 이미 연구 결과 밝혀졌다고 하네요.


그런데 정말 반전입니다. 정말 향이 좋습니다. 히햐...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할 정도로 향이 좋네요.


정말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조큼 비싸기는 하겠지만 가시오가피 순 강추합니다. 최고네요.



요즘 뭔가남편을 상태가 좋지 않은? 남편을 위해서 와이프가 차려준 저녁 식단입니다.


맨위 시계방향으로 연근조림과, 초장, 가시오가피데침, 그리고 깔끔하게 미역으로만 끓인 미역국과 김 계란말이, 두릅데침과 가시오가피순 된장 무침입니다.


정말 신선놀음이 따로 없네요. 이렇게만 먹고 살면 정말 200살 살꺼 같습니다. 초딩 입맛 남편을 위한 계란말이가 살포시 곁들여져 있는 센스는 정말 장가 잘갔다는 생각만 듭니다. 


도시생활 그만들 하시고 언능들 귀농 말고 귀촌들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