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TV를 거치하는 방법이 고민입니다.

by 앨리스이야기 2015. 12. 5.
반응형

PC방 공사를 진행하면서 야심차게 준비한 것이 바로 빅디스플레이 70인치를 벽에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TV를 설치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겠지만, 일반적인 것은 스탠드를 이용해 TV장 위에 올리는 것이겠지요. 아니면 벽걸이 마운트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말 깔끔해지는 방식이지요.


저도 벽을 파내고 그 곳에 벽걸이를 단 후 빅디스플레이를 거치하려고 했었습니다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벽을 파내서 TV를 설치할 수 있게 했습니다만... 벽의 재질이 합판과 석고보드다 보니 70인치의 하중을 버틸만큼 기둥을 만들어 줄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경우 벽걸이를 달면 시간이 흐르면 어떤 결과가 일어날지 알 수가 없겠지요.





그렇다고 빅디스플레이의 스탠드를 사용할 수도 없었습니다. 이유는 한 뼘 밖에 되지 않는 폭에 스탠드는 밖으로 튀어나올 것이기 때문이고, 그러면 영 그림이 엉망일 것입니다. 




임시로 저렇게 마무리를 해봤습니다. 스탠드는 제거하고, 위에 합판을 대서 앞으로 쓰러지지 않게 만들어 본 것이지요. 하지만 영 디자인도 상태도 마음에 들지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더 고민이 큽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방법이 없으니 저렇게 두고 써야만 할 것 같습니다. 




제가 그렸던 그림은 저희 안방 같은 그림이었는데 말이지요... 저래가지고는 영 그림이 살지가 않습니다. 부자연스럽구요. 벽걸이를 최소라도 설치해서 앞으로 쓰러지지 않는 정도만 해보면 어떨지 생각을 해봐야 겠습니다. TG센터에 문의를 한 번 해봐야겠네요.

혹 새로운 방법이 생기면 그때 다시 업데이트 드릴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