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식이섬유는 건강의 핵심! 그리고 블렌더

by 앨리스이야기 2016. 1. 17.
반응형

식이섬유? 하면 저희같은 40대 이상의 분들은 떠오르는 이미지 혹은 광고가 있지요?

바로 미에로화이바라는 음료입니다. 

Fiber라는 단어가 섬유라는 뜻이구요, 섬유질이 들어있는 음료라는 뜻이지요. 섬유질을 먹어야하는 이유는 90년대까지만해도 그저 다이어트나 변비로 고생하는 여성분들을 위한 정도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채식이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섬유질은 충분했을거로 보입니다. 


그러나! 서구화되는 음식문화와 국민소득이 올라가면서 점차 육식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몸에 섬유질이 급격히 부족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는 대장암증가 그래프로도 충분히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지요. 대장암과같은 스케일이 큰 이야기를 떠나서라도 당장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게 섬유질 부족도 한 몫을 하고 있다고 볼 수있지요.


저 부터도 오늘 하루종일 생각해보면 제대로된 섬유질을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고작 김치정도겠네요. 이렇듯 자신의 식단을 생각해보면 섬유질이 얼마나 부족한지 알 수가 있습니다.



PC방을 오픈하고나서 제대로되지 못한 식사와 불규칙함때문인지 저와 와이프는 겪어보지 못한 변비와 조우하게 됩니다. 확실히 와이프나 저나 좋아하는 야채를 섭취하지 못함이 주 원인이겠지요.


그래서 와이프는 고민끝에 녹즙기를 구입을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녹즙기로 대표되는 휴롬마저도 말그대로 야채나 과일을 짜낼뿐 식이섬유는 거의들어있지 않습니다. 과일이나 야채를 짜낸 즙의 성분은 대부분 당과 수분일뿐입니다. 휴롬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비밀입니다.




국내에서만 이상하게도 휴롬의 인기와 더불어 녹즙기 문화가 잘발달되어 있는데요, 미국만해도 녹즙기보다 블렌더가 인기가 좋습니다. 블렌더는 쉽게 표현하면 아주 강력한 믹서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강력한 힘으로 과일이나 야채 혹은 견과류와 같은 단단한 것들도 아주 곱게 갈아버립니다. 


여러 결론끝에 와이프가 구입한 것은 해밀턴비치에서 나온 블렌더입니다. 가격도 저렴할뿐더러 검증된 브렌드이니만큼 큰 고민없이 구매를 합니다.




그럼 여기서! 식이섬유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KBS 생로병사 및 다수 기사 내용 발췌)


내 몸의 청소부, 식이섬유  (KBS1TV 생로병사의 비밀)

제 6영양소로 불리는 식이섬유는 채소,과일, 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 성분이다

변비개선, 콜레스테롤을 낮춰 비만, 당뇨, 대장암 예방, 심장질환에도 탁월한 식이섬유


식이섬유를 꼭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코메디닷컴뉴스)

1.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2. 심장을 보호한다

3. 혈당을 알맞게 제어해준다

4. 변비를 치료한다

5.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과일.채소 주스, 즙보다 껍질째 간게 식이섬유 60배 많아 (머니투데이)

우리 몸에 필요한 식이섬유의 1일 섭취량은 25~30g 이다

식이섬유는 채소와 과일의'껍질'에 대부분이 있다

사과를 시료로 블랜더를 이용해 '껍질째 통째로 간 주스'와 착즙기로 '즙을 짜낸 주스'를 비교분석결과 껍질째 간 주스가 즙을 낸 것보다 식이섬유를 60베 나 많이 함유하고 있었다.




위의 내용만봐도 식이섬유는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요. 하지만 식이섬유의 섭취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야채나 과일을 갈아서 쥬스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지요.


블렌더의 강력함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신대요, 아주 질긴 파인애플조차 갈고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그냥 과즙만짜낸 것보다 조금더 죽같다고 해야할까요? 




 

이렇듯 모든지 갈아서 쥬스로 만들어버리기때문에, 간단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프나 쥬스 등과 같은 간단한 음식들은 블렌더 자체에서 만들어집니다. 스프를 누르고 갈아버리는 경우 영상처럼 발열을 함으로서 김이 모락모락 날정도로 뎁혀집니다. 


이는 차가운녹즙과는 다른 훌륭한 기능인데요, 특히 아침에 찬것 드시면 힘든 분들께는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다못해 우유도 넣고 갈면 따뜻한 우유가 됩니다. 


현대인에게 절대적으로 부족한 섬유질! 블렌더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믹서가 아니라 블렌더, 녹즙기가 아닌 블렌더를 선택하시는 것이 우리몸을 위한 가장 쉬운길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다음에는 블렌더를 통한 간단한 조리법들을 공개해 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