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 커피 마일드 블렌드 구매후기

by 앨리스이야기 2022. 9. 9.
반응형
투썸에서 인스턴트 블랙커피가 나와서 구매해봤어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마일드 블랜드

 

전에는 인스턴트 믹스커피와 아메리카노 이렇게 알고 있었다면 
지금은 믹스커피, 블랙커피, 원두커피 이렇게 구분을 한다고 생각해요 
 
저희 어머님도 믹스커피 메니아 였어요 언제어디서나 맥심~~ 
믹스커피에는 커피말고도 많은 것들이 들어있죠 특히 설탕~!!!! 나이가 들 수록 가끔적으로 설탕을 멀리해야 하는 어머님께서는 이젠 블랙커피만 드신답니다. 
 
그러다 보니 저도 자연스럽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인스턴트 블랙커피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맥심의 카누로 시작해서 
프렌치카페 스위트블랙도 먹어보고 
이상민씨가 선전한 화장품 라오메뜨의 라틴아메리카노 마일드도 먹어봤어요 
이커피는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기 너무 이뽀요", "분홍색 가방뭐야"이럽니다. 
가끔 홈페이지 가시면 세일도 하니 선물이 필요하실때 이용해보세요 

사진출처 :라오메뜨

 
이디야의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도 먹어봤지요 
이디야는 제가 무설탕 커피우유 만드는 글에도 알려드렸지만 커피가 정말 부드러워요 
그래서 이번에도 이디야로 구매를 할러고 온라인 몰을 한참을 구경하다가 
홈플러스에 1+1행사에 혹시나 해서 눌러보니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마일드 블렌드가 1+1을 하고 있었어요 120개를 두박스로 해서 19,98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어요
그럼 한상자당 9,990원이 되는거지요 그럼 개당 83원정도 된답니다. 완젼 저렴하더라구요 
물론 30개를 무료로 더 주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요 
사진출처 :홈플러스 온라인마트
 
주문을 해서 당일 배송으로 홈플러스마트에서 받았습니다. 
위에 사진에 있는 것처럼 큰상자가 있고요 그안에 앙증맞게 4개의 상자로 이루어져있어요 
한상자당 30개씩 들어있답니다. 한꺼번에 들어있는 것도 좋은데 이렇게 나누어 있으니 
집에 한상자, 사무실에 한상자, 이런식으로 커피를 먹을 수 있는 장소에 나누어두기 좋겠어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마일드 블렌드 1박스30개

안에 열어보니 빨간색의 스틱들이 오밀조밀 들어있어서 뜯는 순간 기분이 넘 좋았어요

제가 빨간색을 좋아 하거든요  빨간색에 골드색의 폰트가 넘 맘에 들어요 
 
커피회사마다 내용물의 모양이 다르답니다.
그래서 이디야와 비교를 해봤어요 
이디야는 분말형태라면 투썸은 맥심과 같은 과립의 형태를 했답니다. 
카누처럼 과립이면 찬물에는 잘 안풀리는 경우가 있는데.. 여름에는 뭐라뭐라해도 아이커피의 계절인 만큼 찬물에도 잘 풀려야 좋지요 이디아는 찬물에도 잘 풀리거든요 

이디아비니스트스페셜에디션과 비교

어떤 원두를 사용했는지 궁금하네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마일드 블렌드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사용했네요 
꽃향기와 은은한 산미가 조화로운 에티오피아 원두  동결건조된 에스프레소 커피와 미세하게 분쇄된 원두가 블렌딩되어 커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라고 써있는것을 보니 실제로 원두가 들어있다는 이야기네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마일드 블렌드
우리모두 블랙커리에 대한 영양정보는 알고 있지만 한번 더 알고 넘어가도록 해볼게요 
총내용량이 132g 120개들이 한개당 1.1g이라는 이야기죠 그럼 1개당 4칼로리라고 하네요 
역시 블랙커피는 다이어트의 친구입니다. 
카페인으로 지방을 소멸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도 완젼 저칼로리 이니 다이어트에는 블랙커피

그럼 아까 궁금했던 찬물에는 어떻게 빠르게 풀어지는지 봐야겠지요 

이디아비니스트스페셜에디션과 비교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분말의 형태의 커피와 과립의 형태의 커피 어느것이 더 빨리 풀어질지... 보통은 과립이 더 늦게 풀리거든요 이건 어떨지궁금하네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 커피 마일드 블렌드 찬물에 푸는 사진

이디야 비니스트 스페셜에디션 커피 찬물에 푸는 사진

찬물에 잘 풀리는건 역시 이디야가 아니고 투썸이 더 잘풀리네요. 의외의 결과였어요 
과립이라서 잘 안풀릴거 같다는 제 생각과는 달리 빠른 속도로 풀어지는 모습이에요 
 
찬물에 푼 커피의 맛은 저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마일드 블렌드가 더 좋았어요 
좀더 뒷맛이 부드러웠거든요. 
정말 신기한거 같아요 같은 원두를 사용해도 로스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맛이 나고 그것을 또 어떻게 배합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니 신기해요 
 
한때는 저도 바리스타를 꿈꾸어서 수업을 받아본적이 있는데 로스팅까지 하고 싶다고 하니 
권하지 않더군요 로스팅 정말 힘든거라고 그냥 카페를 창업하는게 목표라면 로스팅까지 안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무엇이 맞는건지 ... 
 
아무튼 저번 이디야커피르 구매할때도 할인받고 쿠폰을 써서 엄청나게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이번 투썸커피도 저렴하게 구매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