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오리온 신상품 마켓오 오징어톡 맥주안주 추천

by 앨리스이야기 2022. 9. 7.
반응형
시원한 맥주한잔으로 피로를 푸는일이 많아지요 
홈캉스에서도 빠질 수 없는 맥주~~에어컨 바람 쐬면서 시원하게 한잔 그렇다면 여기에 어울리는 안주는 뭐가 있을까요?
 
매운닭발, 치킨, 감자칩, 감자튀김, 쥐포? 하지만 맥주에는 오징어가 최고 라는걸 다 아시죠
시원하게 맥주한잔을 집에서 즐기려고 오징어를 찾아보았어요 
 
마른오징어, 반건조 오징어, 생물오징어, 오징어채 .... 그런데 참으로 오징어 비싸네요
맥주에 오징어 오징어 이지만 진미채튀김은 정말 꿀조합인데.. 
세상에 진미채가 350g에 대부분 9000원이 넘으니 양이 정말 성인 한주먹 정도 양인데 .. 
가격이 비싸 스낵쪽으로 찾아보니 맥주안주에 딱인 마켓오 오징어톡을 발견 
오징어로 만든 과자들은 시중에 종류가 다양하게 있지요 
오징어볼, 오징어집,오징어다리,구운오징어,오징어해바라기씨볼 등등 오징어로 만든 과자는 어마무시하게 많네요. 그리고 저는 제일 좋아하는건 오징어버터구이랍니다. 
전에는 영화관에서 직접 구어주고 그랬는데 어느순간 구워주는 건 사라지고 포장되어서 판매를 하기 시작했죠.. 그래도 서울에는 영화관이 있는 건물에 푸드코드 같은 곳에서는 아직 오징어버터구이를 직접 구워서 주는 곳이 있답니다.  
 
오리온 신상품인 마켓오 오징어 톡 오징어구운맛에는 오징어가 얼마나 들어갔을까요?
오징어 엑기스 분말 2.3% (오징어 61.6%) , 오징어 엑기스 0.7(오징어 39.6%) 오징어채 0.7%
생각보다 오징어의 함량이 높아 보입니다. 그런데 오징어채가 들어갔다는게 신기하네요 

오징어톡의 영양정보를 알아볼까요

총 내용량은 136g 100g 당 475칼로리 과자는 역시나 나트륨이 최고입니다. 
놀라운건 포화지방이 60%나 되네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칼로리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지만 그래도 생각했던 것보다 포화지방이 높군요 
역시 오징어 인가요?
저는 홈플러스온라인 몰에서 1,98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행사를 크게한 마트에서는 신상품이라고 1,500원까지 팔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원래 2,000원이 넘는걸 그정도면 뭐 사 먹을만하죠 
자 오징어 톡이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볼까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이런 과자의 종류는 질소가 반인거 같아요
"우리나라는 질소를 돈주고 산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실제 내용물보다 질소가 많으니 웃기는 소리라고 해도 정말 맞는말 같아요 
봉투를 열어보았을대는 조금더 긴 모습의 과자일 줄 알았는데 그렇게 길지는 않네요 
오리온 마켓오 오징어 톡 구운 오징어맛
 
오징어톡은 자세히 보면 겉부분에 뭔가 작은 입자들이 붙어 있는 느낌의 과자에요 
제 생각에는 이것이 오징어채가 아닐까요 
씹으면 작은 알겡이가 오징어채를 씹는 느낌처럼 나요 
계속 먹어보니 그냥 입에서 씹으면서 사라지는 스낵과는 달리 뭔가 씹는 맛이 나는 과자에요 
이래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걸까요?
오징어가 없어서 아쉬울때 오징어톡으로 대신 할 수 있을꺼 같다라는 느낌이 좋네요 
약간 짠맛이 강하고 오픈했을때 아주 찐한 오징어 향이 훅하고 들어 온답니다. 
진한 오징어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좀 거르실거 같지만 맛있어서 괜찮을거 같아요 
 
근데 왜 맥주안주에는 오징어였을까요?
아마도 오징어에 들어있는 타우린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어서가 아닐까요?
역시 타우린은 이리저리 좋은 영양소인게 맞네요 

 

 

맥주가 약100g에 45칼로리로 양주나 ,와인보다는 열량이 낮지만 그래도 적은 칼로리라고 볼수는 없답니다. 그런데 여기에 치킨을 먹는다면 엄청나 칼로리로 먹은 것들이 다 
옆구리에 타이어처럼 붙어 버리겠죠 ㅠㅠ 그래도 맛있는걸 어쩌겠어요 
 
다이어트를 하시분들이라면 되도록이면 맥주를 먹어야 하신다면 꼭 오징어톡과 함께 드셔보세요 그래도 치킨보다는 칼로리도 덜하고 배부름도 덜 하니깐요 
 
여기까지 오리온에서 새로나온 마켓오 오징어톡 구운오징어맛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