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구이용 염소고기 마이산 흑염소 부모님 보양식 후기

by 앨리스이야기 2023.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앨리스 입니다. 너무나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연로하신 시부모님들 보양식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염소가 노인 분들 보양식으로 좋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흑염소 혹은 염소 하면 전골, 탕, 액기스 잖아요? 뭔가 기분까지 내는 바베큐가 어떨까? 싶었는데 마침 구이용 염소고기가 있다고 해서 구매 해봤어요. 구매는 염소액기스로 유명한 "마이산 흑염소"에서 했어요. 

사진출처 : 네이버쇼핑몰 마이산흑염소

보양식 구이용 염소고기는 "에브리데이" ,"스페셜데이" 두 가지였는데요, 스페셜 데이가 좀 더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페셜데이"는 1kg (등심/안심300g, 목살/갈비살/다리살700g)이 두 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모님 보양식 겸 여름 휴가 기분도 낼겸 구이용 염소고기를 주문한 지 하루만에 도착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 괜히 인기가 높은 흑염소 고기 스토어가 아닌가 싶어요. 선물용이라 그런지 포장도 고급스럽지요? 추석 선물이나 부모님 선물로도 딱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급스럽게 포장된 케이스를 꺼내 열어보았어요. 저는 집에서 부모님 보양으로 샀지만 선물하기 좋을거 같아요. 박스가 왠지 아깝더군요...

최고급 구이용 염소고기인 만큼 포장도 럭셔리합니다. 하긴 고급 한우 가격은 되니까 당연할까요? 

마이산흑염소 구이용 염소고기 마이산염소고기

보양식 염소고기라서 그럴까요? 고기가 선명한 적색입니다. 신선해 보이네요. 염소고기에는 칼슘이 많다고 하는데 그래설까요? 

염소고기가 보양식으로 좋은 이유는 단백질, 나이아신, 비타민 ,아연, 엽산,철분, 인, 칼륨, 칼슘이 풍부하답니다. 그래서 나이드신 노인분들이나 몸이 약한 소아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식재료에요. 

고급 구이용 염소고기인 만큼 참숯에 구워먹어야 제 맛이겠죠? 마침 저희집이 전원주택이다 보니 이러한 일이 어렵지 않답니다. 

 

 

최고급 구이용 염소고기
숯불구이로 맛있게 먹기

 

전원주택에 사시는 분들의 필수품인 바베큐 그릴 "위버" 하나씩은 있으실 거에요. 돔형식으로 되어있는데 두루두루 쓰기 편해요. 특히 훈연하기가 아주 편합니다. 그동안 소고기랑 삼겹살만 구워먹었지만 오늘은 구이용 염소고기입니다.

숯이 하얗게 변하면 고기를 구울 수 있다는 신호에요. "잠깐" 구이용 염소고기는 소고기처럼 레어하게 구워먹는 것이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보양식으로 준비한 고기를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부모님들이 못드시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초벌 후 맛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울 때가 되었다고 알려주는 하얀 숯불에 구이용 염소고기로 만든 꼬치를 준비 했습니다. 색이 먹음직 스럽죠~

부모님 보양식 겸, 연로하셔서 휴가를 가지 못하시다보니 기분까지 내시라고 준비한 꼬치 입니다. 최고급 구이용 염소고기를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이제 구우러 가볼까요!

위버그릴에 구이 망을 올리고 조금 달궈지면 구이용 염소고기와 꼬치를 올려줍니다.

구이용 염소고기 반은 꼬치로 만들고 나머지는 그냥 구워먹을거에요. 

염소고기와 꼬치를 올린 후 허브솔트를 살짝 뿌려주었어요. 

이렇게 뚜껑을 닫아 훈연을 살짝 해주면 좋아요. 염소고기에 맛있는 훈연 향이 은은하게 배어들더라고요. 위버그릴은 정말 잘 산것 같습니다. 어떤 고기를 구워도 맛있어 집니다. ㅋㅋㅋ

구이용 염소고기가 구워지는 영상이에요. 맛있는 부모님 보양식으로 변해라~

구이용 염소고기는 냉장고기라서 육회로 먹어도 되기에 숯불에 오래 굽지 않아도 되요. 

사진으로만 봐도 맛이 느껴지죠? 파와 파프리카 향이 고기에 입혀져서 그 멋진 향이 침샘을 자극합니다. 

구이용 염소고기 꼬치가 완성되었어요. 야채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전국 어디에도 없는 맛과 멋이 가득한 부모님 보양식입니다. 

그냥 구운 염소고기도 담아 어머님께 갖다 드렸어요. 

어머님은 드셔보더니 " 이거 소고기 맛인데? 맛있다!" 라고 하셨어요. 더운 날 땀흘린 고생이 사라집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최고급 구이용 염소고기
온가족 보양식으로 추천해요 

 

 

부모님이 치아가 약하신데도 드시는데 큰 어려움 없이 드셨어요. 염소고기를 드시기 전에 어머님은 " 난 양이나 염소고기 안먹어 예전에 먹었다가 냄새나서 하나도 안먹었어" 하셨는데.... 구이용 염소고기를 드시면서 "맛있다! 맛있다! " 를 연발하셨어요. 

구이용 염소고기 라서 일까요? 냄새도 없이 부드럽고 담백한 단 맛이 있더라구요.

 

분명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염소고기지만, 최고급 구이용 염소고기라설까요? 평소 육류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마침 학교에서 일찍 온 중학생 아들에게 맛을 보였더니 그자리에서 접시에 준 그 많은 양을 다 먹어 버리더군요.(소고기라고 뻥을 치긴 했습니다)

아들 역시 "오~ 맛있다!"를 연발하면서 말이죠 ㅎㅎㅎㅎ 여러영양소중에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고 하니 성장기인 중학생 아들에게는 성장식으로 먹어야 겠어요. 주니어 영양제 중에 "그럴 것이다~~ " 하는 몇 십만원짜리 가공영양제 보다 최고급 구이용 염소고기를 먹이는게 더 좋을 거 같아요. 이러니 염소고기가 보양식이라 하는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연로하신 시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보양식 구이용 염소고기 후기 였습니다. 여름 휴가기분도 내고, 몸에도 좋고 그런 아이디어를 고민하다 선택했지만, 부모님이 너무나 만족해 하셔서 기분이 날아갈 듯 합니다. 혹시나 하는 걱정(누린내)과는 달리 생고기라서 그럴까요? 맛은 소고기와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추석이나 명절 선물로 부모님 선물은 참 어렵잖아요? 이럴 때 염소고기로 파티를 해본다면 맛도 영양도 모두 만족하는 그런 선택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봅니다. 처음 접해본 구이용 염소고기 합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