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FIFA14 / 피파온라인3 조립컴퓨터 만들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21.
반응형

2014년은 브라질 월드컵이 예정되어 있기때문에, 대한민국 전체에 월드컵과 관련된 관심이 많이 올라갈텐데요. 이때쯤이면 게임용 컴퓨터를 조립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저 역시 올 여름이 너무나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과연 어떤 성적을 낼지 지금도 축구광인 저로선 기다리기가 힘든 실정입니다.


피씨방등을 가보면 정말 많은 분들이 피파를 즐기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제가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도 피파온라인용 조립컴퓨터 견적에 관한 질문입니다.


특히 피파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조립컴퓨터 는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일단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축구게임인 피파온라인3 홈페이지를 찾아가 봤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권장하고 있는 사양을 보면 해외게임들의 특징처럼 크게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권장사양대로 게임을 한다면 떨어지는 화질과 즐거운 게이밍 성능을 느끼기에는 한 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현실적인 구성을 찾아야 합니다.





피파시리즈 축구게임은 위에 보시는 것처럼 키보드가 매우 중요한 게임인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빠른 그래픽카드와 CPU를 사용한다고해도, 키보드의 조작이 떨어지면 아무래도 큰 스트레스를 받게됩니다. 물론 기본적인 플레이가 잘되어야 겠지요.



이번 FIFA용 조립컴퓨터 견적의 특징은 바로 CPU나 VGA는 적정선으로 유지하고 게임을 즐겁게 하는 환경을 갖추는것에 있습니다.실제로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그 게임만 잘돌아가면 몇 년이고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을 즐겁게 만드는데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CPU의 경우는 i3 수준이면 FIFIA를 실행하는데에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기때문에 여유 비용으로 VGA나 혹은 뒤에 소개해드릴 키보드 등에 더 투자를 할 수가 있습니다. 


NVIDIA의 650 OC의 성능은 피파온라인을 돌리는데에 있어서 충분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게임을 즐겁게 즐긴다는 것의 초점을 두고 옵션적인 부분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의 공통점을 느끼실 수 있나요? FIFA라는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사실 대형 디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축구라는 게임 자체의 뷰가 TV로 중계를 보던 시스템과 크게 다르지 않고, 몰입도를 높이는데에는 아무래도 큰 화면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과 아래의 사진 느낌이 확 다르시죠? 게임이라는 것은 그 게임에 맞게 적정한 디스플레이(모니터등)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그래픽카드나 CPU를 구매하는 것 보다 더 즐거움을 주게 됩니다. 

축구는 축구답게 즐기는 것이 좋겠죠???

저의 경우는 영상처럼 아마존에서 구매한 FIFA14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엑스박스원을 70인치 TV에 연결을해서 플레이를 하다보니 정말 축구를 즐길만한 합니다. 


피파를 하실 분들은 대형 디스플레이가 있으면 좋습니다.


대형디스플레이와 더불어서 피파와 같이 키보드 조작이 중요한 게임은 즐거운 게이밍을 위해서 키보드 하나 정도는 투자를 해도 즐거울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기계식 키보드로 유명한 체리사의 KC-5000이라는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라는 말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키보드는 일단 크게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멤브레인, 펜타그래프, 기계식이죠.

멤브레인이란 멤브레인 시트 (전기가 통하는 잉크로 회로를 그린 얇은 플라스틱 필름)을 삽입한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용산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키보드가 대부분 멤브레인 입니다.
  
펜타그래프란 크로스된 형태의 구조물이 삽입된 키보드입니다. 이 구조물로 인해 키의 어느 부분을 누르더라도 키가 원활하게 타이핑이되며, 키의 높이를 낮게 만드는것을 가능하게 하기때문에, 대부분의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키 높이가 낮습니다. 노트북 키보드를 연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드의 경우도 펜타그래프 구조물이 들어가 있다는 것 외에는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펜타그래프방식의 키보드가 러버돔이라는 고무의 탄력으로 키보드가 타이핑이되는 반면,  스프링이 들어가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핑시 소리가 좀 더 기계적인 소리가 나며, 키감이 독특합니다.



위동영상은 기계식 키보드인 체리사의 키보드 타이핑 소리인데, 소리를 들어보시면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상당히 시끄러운 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특유의 소리와 키감이 바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는 부분입니다.
키보드는 옵션일 뿐이지만, 즐거운 게이밍을 위해서는 키보드의 선택도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FIFIA 전용 조립컵퓨터를 구성하시려 한다면, 키보드도 한 번쯤 고려해보시면 좋습니다. 물론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긴 합니다 ~ (술 한 번만 안드심 되요...)


이상 FIFA 게임용 조립컴퓨터를 구성해봤습니다.
컴퓨터 게임은 컴퓨터 사양도 중요하지만 정작 게임을 보여주는 것은 디스플레이장치인 모니터와, 쾌적한 게이밍을 위한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입력장치도 매우 중요함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FIFA 를 위해 달려 보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