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매력적인 스튜어디스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18.
반응형

남자들에겐 로망인 여성직업 중에 으뜸을 꼽으라면 스튜어디스는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뛰어난 신체조건과 지적인 이미지는 (물론 수 많은 전설속에 이미지가 많이 흐려지긴 했습니다) 남자들에겐 너무나 매력적인 직업이죠. 

 

그들의 단아한 정장은 반대로 큰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이런 스튜어디스의 역사는 어떻게 될까요? (스튜디어스 비밀노트)

대사전 위키피디아에게 물 어보니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항공 승무원(航空乘務員, Flight attendant)은 여객기에서 승객들에게 안내 및 기내식제공을 하는 승무원이다. 캐빈 크루(cabin crew)라고도 한다. 성별에 따라 스튜어디스(stewardess), 스튜어드(steward)라고도 부르지만, 영미권에서는 성차별적인 용어라 하여 더이상 쓰이지 않는다.

세계 최초의 항공 승무원은 1930년 5월에 미국의 보잉에어트랜스포트에서 8명의 간호사들이 샌프란시스코시카고를 운항하는 여객기에서 근무한 것이다. 당시 여객기는 성능이 낮아 운항할때 흔들림등이 잦았으므로 상당수 승객들이 운항중 멀미를 하여 이들에 대한 간호를 하기 위해 간호사들이 탑승하였던 것이다.

 

그렇다 보니 초기의 스튜어디스의 사진을 보면 간호사같은 복장을 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스튜어디스의 역사가 간호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은 전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그나라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위해서 아름다운 여성으로 뽑았던 정도라만 생각을 했기 때문이지요.


이젠 비행기타서 배아프면 스튜어디스 누나들에게 쎄~ 해달라고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마지막으로 각 국의 매력적인 스튜어디스 혹은 인상깊은 사진들을 쭈욱 모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