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USB 대용량 파일 전송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4. 30.
반응형

TG삼보 70인치 TV 뿐만아니라 요즘 나오는 대형TV들은 USB를 통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우리가 갤럭시S5나 혹은 캠코더 등으로 찍는 영상소스 혹은 영화파일등은 코덱이라는 것이 있어야 시청이 가능한데, 각 회사마다 제한적인 상황이라 다음팟 인코더등과 같은 인코더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환을 해줘야 합니다.


저도 받았지만 삼보 70인치 TV를 구매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USB를 받으셨을 겁니다.


이곳에 영상을 옮겨서 시청한다면 간단하겠지요?



그런데 USB에 대용량 영상파일(대용량파일로 통일)을 옮겨서 TG삼보컴퓨터 70인치 TV에 출력을 하려고 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요런 문제입니다. 파일이 너무커서 옮길 수가 없다는 겁니다. 왜그럴까요?



이유는 단순합니다. 삼보에서 제공한 (대부분의 USB가 공통) USB는 FAT32라는 시스템으로 포맷이 되어 있습니다. FAT32파일 시스템은 최대 파일 사이즈 지원이 작기(최대 4G 이하) 때문에 발생하는 결과죠. 



이경우 USB파일을 다시 NTFS 방식으로 포맷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백업 후) 방법은 USB 마우스를 지정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만 해주면 위와 같이 뜹니다.



NTFS로 파일시스템을 변경 후 파일을 옮겨보면 4G가 넘는 파일이 잘 복사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