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65인치 UHD TV와 XBOX ONE으로 게임하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10. 13.
반응형

이번에 구입한 TG 65인치 uhd tv를 xboxone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기존에는 작은 TV나 모니터에 연결을 해서 방에서 즐겨왔다면, 이제 콘솔게임기들은 대형 tv와 함께 거실에 나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형태로 바뀌고 잇습니다. 


휘트니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도 이러한 유행에 한 몫을 하고 있지요. 물론 근본적인 이유는 대형 tv들의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기 때문입니다.


예전 같으면 상상도 못할 정도로 저렴해져서, 65인치급 uhd tv의 가격이 이젠 270만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65인치급은 되어야 의미가 있는 사이즈라 봤을대 200만원대의 가격은 정말 깜찍한 가격이죠.


저희집에는 기존 70인치 TV에서 사용하던 xboxone 및 ps4등 주변기기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전용 게임PC랑 HTPC까지 다 연결하기에도 벅찰정도입니다. 산골에 살다보니 이런것도 취미네요. 



제 취미생활로 운영 중인 IT풍류 블로그를 PC에 연결을해서 uhd tv에 띄워봤습니다. 해상도가 매우 높기때문에 블로그 전체가 한 화면에 거의 나옵니다. 주식거래 하는 분들은 한 화면에 창 여럿 띄워놓고 보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xboxone의 시스템 설정창입니다.아쉽다면 uhd tv를 구입한 시점에서 xboxone은 4k(uhd)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외 포럼에서 보면 아직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혀 없다 말이 많습니다. 지금이야 없다쳐도 시간이 지나면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기다려 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피파15 데모버전을 실행해 봤습니다. 확실히 화질은 기존 FHD보다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시 게임은 큰 화면에서 해야 좋습니다. 용량 제한이 있다보니 제대로된 화질을 보여드리지 못하는 점이 아쉽네요.


이번 피파15는 정말 안필드의 주인이 꼭 되바야 겠습니다. 열렬한 서포터들의 모습과 실감나는 관중들의 함성소리는 기존 피파14와는 차이가 큽니다. 


게임성에서는 큰 변화가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빅클럽들의 디테일이 강화된 점은 매력이 큽니다.



얼티메이트팀 모드입니다. 선수들의 면면이 어떤가 보고자 찍어봤습니다. 역시 메시가 갑이네요 ^^



xboxone 유저라면 피할 수 없는 어새씬크리드를 찍어봤습니다. 화질이 얼마나 좋은지 보이시나요? 확실히 uhd tv가 fhd tv로 게임을 하는 것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번에 나온 TG 65인치 uhd tv의 경우 xboxone과 연결하는 경우 인풋렉이나 호환성에서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화면도 깨끗한 모습을 보여주었구요. xboxone을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대형 uhd tv를 구매해보시는 것은 충분히 권해 드릴만 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