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누워서 인터넷하자! 빅디스플레이 유틸 TG 이지뷰

by 앨리스이야기 2015. 10. 25.
반응형

80인치, 70인치, 65인치! TG 빅디스플레이들의 사이즈입니다.

이제는 TV와 모니터 경계가 허물어지다보니 TV도 모니터의 역할들을 해야합니다.

 

문제는 빅디스플레이를 TV의 역할로 사용할때 발생합니다.

쇼파에 누워서 인터넷을 하고싶은데, 해상도가 높다보니 멀리 떨어진 인터넷 창의 글씨들이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간단히 윈도우에 들어가 텍스트 및 전체 설정을 크게 키우면 되긴합니다만, 이를 알고계신분이나 그 과정이 귀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 TG에서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는 유틸을 내놓았는데요, 그게 바로 TGEZVIEW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TGEZVIEW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단히 설치와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사무실에 있는 회의용 모니터인 TG빅디스플레이 80 제품과 TG삼보의 4K PC를 가지고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단순히 클릭만 해주시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윈도우 8.1의 경우는 앱으로 가시면 TG이지뷰가 보입니다. 이를 실행해 주시면 끝입니다.

 

 

 

실행 후 TG 이지뷰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TV와 PC를 연결했을때 전체적인 사이즈의 증강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TG 이지뷰는 빅디스플레이 모드와 피씨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빅디스플레이 모드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누워서도 인터넷을 하실만큼 아이콘이나 마우스커서 글자크기를 크게 조절해 줍니다.

 

 

 

반대로 PC모드는 원래의 사이즈로 윈도우의 아이콘 및 텍스트등의 사이즈를 줄여줍니다. 즉 복원하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역시 클릭 한 번이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실행을 시키시면 잠시 후 로그오프가 된다는 이야기와 함께 윈도우가 재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이지뷰를실행하시면 125%의 (원래는 100%) 크기로 마우스 커서 및 아이콘등이 커지게 됩니다.

 

 

 

150%를 적용했을때 (윈도우 제어판) 사이즈는 위와 같습니다. 사이즈 차이가 느껴지시죠?

 

 

이는 적용전 원래상태 (100%)일때의 아이콘등의 크기입니다. 확실히 저정도 사이즈로는 쇼파에 누워서 인터넷을 하기에는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텍스트만 키우신다면 익스플러로의 텍스트만 키우셔도 되지만 마우스커서등은 여전히 작아 눈에 보이지 않을 수 있기때문에 TG이지뷰를 적용하시는 것이 보다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TGEZVIEW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는 없지만, 특히 눈이 좋지 않으신 부모님 세대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PC에 적용해주셔도 좋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