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인터넷이 느려요! 크롬을 아시나요?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19.
반응형

IT풍류입니다. 시원?한 것이 인터넷 놀이하기에는 딱인 날씨네요.

이런날은 인터넷으로 이쁜 사진 혹은 즐거운 뉴스거리나 찾아다니는 것이 최고지요. 물론 안즐거운소식이 가득하지만요.

 

인터넷하면 대한민국에서는 아직 익스플러로가 다수 사용되고 있습니다. (PC만 기준) 그 이유는 윈도우 환경이 절대적이고, 그냥 깔린걸 쓰다보니 그런 것이지요. 

 



대표적 인터넷 브라우저들(크롬,우분투,파이어폭스,익스플러로,사파리)

 

와이프는 컴퓨터작업 특성상 대부분 익스플로러에서 성능체감을 하시고 계십니다. 일반인 분들은 게임과 인터넷만 안끊기면 최고지요.


간만에 와이프 자리에서 익스를 딱 켜니~ 내 눈으로는 용서 할 수 없는 환경이 펼쳐집니다. 이러니 느려터지지...

 

 

한떨기선화의 익스플러로

 

와이프의 익스플러로입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바로 익스플러로상단을 도배한 각 종 툴바들입니다. 상단을 차지한 알툴바, 네이버툴바,구글툴바, 트렌드마이크로 툴바 무려 4가지 툴바가 상단을 메우고 있습니다. 넓게 봐야 할 익스가 말입니다.


그나마 와이프의 익스플러로는 양호한 편입니다. 해외의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게 익스플러로일까요?

 

해외사례긴 하지만 국내에 많은 유저들도 비슷한 경우가 꽤 있습니다. 과거에 인터넷이 느리다고 찾아오시는 분들 중 10에 9는 거의 비슷한 상황이었습니다. (툴바는 돈벌이용이기 때문에 저희도 모르는 사이에 많이 깔립니다.)

 

그럼 이런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국민들이 저와 같이 툴바가 깔리는 것을 막지도 해결하지도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 인터넷 놀이라면 구글의 크롬을 활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구글크롬브라우저입니다. 깔끔하고 화면이 넓어보이죠? 똑같은 컴퓨터에서 띄운 화면이지만 네이버의 화면이 더 많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종 툴바에서 해방이 되죠. (크롬의 능력이라기보단 아직 크롬 툴바가 시장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크롬웹브라우저를 접한 와이프는 놀라움을 금치못합니다. 화면이 넓다, 네이버가 번쩍 뜬다 등등등...

그러나 인터넷 뱅킹이 되냐고 묻습니다. 저도 모릅니다. 저도 뱅킹은 익스에서만 했었거든요. 그 이유는 과거에는 익스만 지원했습니다.

 

 

국민은행 뱅킹 안내

 

국민은행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이젠 다양한 환경을 지원함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캡쳐에는 없지만 리눅스도 지원을 하더군요. 이젠 크롬을 써도 대한민국에서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램과 시퓨 얼마나 먹냐???

 

크롬과 익스를 각 각 띄우고(네이버 기본 화면) 램과 CPU점유율을 확인해 봤습니다. 이게 크면 시스템자체가 느려지죠. 

저도 이유는 모르지만 크롬은 하나를 띄워도 3개의 프로세스가 생성되고, 익스는 두 개의 프로세스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메모리와 프로세스 합은 크롬이 더 작습니다. 그럼 인터넷 동영상을 볼때는 어떨까요??

 


 

크롬



 익스플러로


류현진의 8승 동영상을 웹브라우저에서 보는 경우 프로세스의 변화를 확인해 봤습니다. 크롬의 경우는 캡쳐샷을 보시는 것 처럼 제가 글 작성 중에 캡쳐를 뜨다보니 프로세스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익스플러로보다 불리할 수 있는 것이지요. 어쨌든 전체 합을 보면 크롬의 가장 큰 값을 글쓰기용 페이지로 뺀다 해도 익스플로러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결과만 본다면 툴바까지 제거한 상황의 익스플러로가 더 좋은 모습을 보일 확률도 있습니다. 역시 구관이 명관인것인지, 실제 작업에서는 익스플러로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한 개의 프로세스로는 익스플러로가 더 높기는 합니다.

 

이글을 통해 간단히 살펴본 인터넷 브라우저환경은 크롬이 더 빠르고 쾌적하기는 하지만 익스플러로도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결론을 생각해 보자면 다음과 같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룰줄 아는 유저 " 익스플러로 사용이 좋음 "

컴퓨터를 잘 모르는 유저 "크롬 사용이 좋음"

 

결론

컴퓨터 인터넷이 느려터질때는~ 돈 걱정말고 핸드폰 LTE를 연결해 보세욧~~~ 고지서 받으시면 느려도 행복함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