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게임 전용 조립 컴퓨터 만들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2. 7.
반응형

많은 분들이 저에게 주시는 질문중에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게임전용 조립컴퓨터 입니다.


앞선 글에서 30대 라이프에 맞는 컴퓨터에대해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데스크탑이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영역으로 보이는 게임전용컴퓨터에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게임전용컴퓨터, 혹은 게이밍 조립컴퓨터(이하 게이밍 조립컴퓨터로 통일)란 과연 무엇일까요?

 

제가  컴퓨터와 관련된 리뷰 혹은 업을 시작한게 2000년 쯔음이니 대략 14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게이밍 컴퓨터는 "대한민국에서 할 수 있는 어떤 게임이든 최고의 옵션으로 할 수 있는 최고 사양의 컴퓨터"를 지칭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습니다.

 


다나와 게이밍 조립컴퓨터 추천

 

그러나 해외에서는 약간 개념이 달라서 "내가 하는 게임에 최적화된 컴퓨터가 게이밍 컴퓨터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해외 게이밍 컴퓨터들의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감이 좀 오시나요? 해외에서는 성능을 기반으로 한다기보다는 좀 더 매니악한 타입의 컴퓨터들이 게이밍 조립컴퓨터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상당한 기반 지식이 있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로지텍천하인 대한민국에비해 스틸시리즈나 레이저같은 게이밍 기어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도 그와 무관치 않습니다.

 

그럼 IT풍류가 생각하는 게이밍 조립컴퓨터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그래서 일반적인 조건들을 생각해 봤습니다. (대한민국 일반인 10명 중 9명의 생각은 거의 비슷합니다.)

 

* 기본 생각 : 난 게임만 잘 되면 된다. 모니터는 좀 크면 좋겠구... 렉만 없었으면 좋겠다.

* 3년 후 컴퓨터 환경 : 업그레이드는 불가, 중고로 팔기도 힘들 듯하다.


 

그래서 견적을 내보았습니다. ^^


위의 견적은 다나와에서 낸 견적입니다. 위의 사양이면 현재 최고의 인기게임이죠 리그오브레전드는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하드디스크는 게임만을 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큰 용량이 필요없기때문에 SSD를 선택해서 체감적 성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50만원이면 36개월기준 월 소요 1만3천원, 일 462원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게이밍 조립컴퓨터는 말그대로 대부분의 게임을 일반적 옵션에서 무난히 돌릴 수 있는 것이라 봅니다.


리그오브 레전드 인기 캐릭 ahri


다만 특정게임에 옵션이 필요하신분이라면 위의 스펙은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인텔 i5 + GTX 660 급을 써주시면 좋습니다.

 

돈이 많다면 사실 이런 고민은 필요없고 최고의 제품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주머니는 한정되어 있기때문에 무난한 것을 선택하는 타협이 필요한 것입니다. 


즉 이 글에서 2~3만원 더 주고 인텔 어떤 부품을 선택하면 좋은게 더 많은데?라는 생각은 배제를 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이대로 조립하셔도 무난합니다. 다만 최신 AMD 카베리 제품의 경우 초기 바이오스 설정등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들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