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스마트폰 최적화 유틸 DU Speed 부스터

by 앨리스이야기 2014. 2. 10.
반응형

이젠 생활의 필 수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은 엄청난 양의 정보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부터 게임,영화, 사진 등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틸조차도 이루 말할 수 없지요.


이런 스마트폰의 최대적은 바로 쓰레기 데이터들입니다. 

쓰레기데이터들이 여기저기 쌓이기 시작하면, 스마트폰의 속도 저하 및 저장공간의 부족을 가져오게 되지요. 그렇다보니 정말 많은 스마트폰 최적화 유틸들이 많은 곳에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런 최적화 유틸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 이유인데 하나는 한 번 클리닝 하기 시작하면, 유틸들의 경고가 자꾸 신경이 쓰이고, 실제 그리 효과가 오래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쩌다보니 DU Speed Booster 라는게 보이길래 한 번 설치해봤습니다.



설명을 보니 정말 어마어마한 기능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속도를 무려 60%나 올려준다는 군요.



실제 설치한 일반 유저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한 칭찬들이 가득합니다. 요즘 이런 사용기는 대부분 업체해서 자뻑형태로 진행하는지라 믿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DUSpeed 는 제가 봐도 꼭 필요한 기능이 많습니다. 쓸데없는 파일정리, 메모리 정리 등 말이지요.




첫 실행을 하니 우주에서 온듯한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그리고 앱 자체의 설명이 간단히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이내 제 스마트폰의 상태를 분석해 줍니다. 하아~ 심각하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최적화하기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최적화가 되었다고 알려줍니다. 깔끔히 정리가 되었다는 거겠지요.



그런데 아무런 실행하지 않고 곧바로 다시 실행하면 이렇게 또 쓰레기가 생겼다고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의 쓰레기파일들은 좀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DUSpeed는 스마트폰 최적화 유틸답게 기존의 유틸들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실 가장 기대했던 기능인데.. 갤럭시를 쓰면서 가장 싫은것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쓸데없는 유틸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이런 앱들을 지워줄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마음에 실행을 해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하나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ㅠㅠ



DUSpeed는 보시는 것 처럼 바탕화면에 빨간원처럼 자체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현재 메모리 상태를 보여주는데 이게 스트레스입니다. 자꾸 보게되고 지워야 할 것 같은 강박이 생기는 것이지요.



어쩔 수 없이 또 지웁니다. 수시로 지웁니다.



게임가속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게임을 위해서 실행때마다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최적화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설치해봤는데, 저렇게 별도로 게임가속안에 앱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데 '개임 가속'이라네요 개임 ㅡㅡ;



그리고 앱을 실행하면 게임가속한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실행해본 게임인데, 사실 뭔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역시 이런 프리유틸들에는 빠지지 않는 앱 권장질은 여기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최적화하라면서 뭘 그리 깔라고 하는지...





보는 것처럼 여러가지 최적화유틸을 가지고 있지만 그리 쓸만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테스트삼아 설치해본 DUSpeed 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리유틸의 특성상 무언가 도움을 주는 것 같지만 실제 그로 인해서 받는 다른스트레스(강박증)등을 생각하면 최신 스마트폰에서는 별 의미가 없는 수준입니다.


다만 갤럭시1 수준의 낮은 사양의 스마트폰들이라면 사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스마트폰들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도 완성도가 떨어지기도 하지만 순간적으로 메모리를 늘리는데에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결론만 놓고 보자면 스마트폰 최적화유틸들은 구입하신지 1년 정도 되신 제품들이라면 별도로 깔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충분히 안드로이드폰들도 안정화가 되어있고, 여차하면 백업후 초기화 하시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