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크롬캐스트로 효도하기 (영상)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19.
반응형

평생을 도시에서 사시던 우리아버지가 원주 산골로 오신지 2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다니시던 직장도 그만두시면서 오신지라 한 동안 아버지는 매우 힘들어 하셨습니다.

 

사실 일평생을 친구도 없이 가족에만 충실하셨던 분이라 딱히 취미도 아무것도 없으신 분이셨기 때문입니다. 이런 아버지가 올 초에 사드린 스마트폰에 푸욱 빠지셨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하시는 것이 스마트폰 유튜브로 가요무대 노래를 보고 들으시는 겁니다. 올레TV와 같은 인터넷 티비들은 찾기도 번거롭지만 좋아하는 분들의 노래만 검색해서 보고 들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쉽다면 매우 큰 거실에 비해 TV가 작다보니 주로 아버지 방에서 스마트폰으로만 보시는 모습이 여간 죄송스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겸사 겸사 70인치 TV를 놔드렸는데, 문제는 올레TV는 어렵다는 겁니다. 또한 원하시는 가수(김연자)만 찾아 보실 수도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존 32인치 삼성디지털 TV가 놓여 있을때 쇼파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사실 이래가지고는 아버지는 커녕 우리 아이들도 자막또는 자세한 화면을 볼 수가 없습니다.



같은 거실인데 수치상으로는 두 배가 더 큰것 뿐인데 전체적인 느낌의 차이가 매우 크죠? TV는 또렷하기만 하고, 화면만 크면 최고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요렇게 이번에 구입한 크롬캐스트를 달아 줍니다. 일단 크롬캐스트는 추 후 설정법을 올려드리겠지만 크게 복잡하지 않아서 편합니다.

 

그리고 아버지께 유튜브를 통해 크롬캐스트를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좋아하시는 URL을 잔뜩 모아놓으신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 요렇게 사용을 하기 시작하십니다. 

 

  

80이 멀지 않으신 저희 아버지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만큼 크롬캐스트는 생각보다 편리하고 단순합니다. 물론 70인치 급의 대형TV가 주는 만족도가 아버지께는 더 크겠지만, 아들인 저에게는 요렇게 작은 것 하나가 큰 재미를 드리는 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크롬캐스트 가격은 4만원 정도 합니다.)

 

이제 우리아이들이 좋아하는 플랜츠앤 좀비2 동영상도 상영해 줘야겠습니다. 더 이상 복잡한 컴퓨터 연결 없이 말이지요.


크롬캐스트가 아직 대한민국에서 팔지 않기때문에(크롬캐스트 한국 출시 미정) 해외 구매를 하셔야 하지만 대형TV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 구입해서 사용해 보실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