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효도르TV TG 70인치 M70KA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20.
반응형

요즘 해외 직구가 인기입니다. 방송 이곳 저곳에서 해외직구라는 소재로 다양하게 방송을 하고 있지요.

디스플레이 및 IT기기를 오랫동안 다뤄오면서 저 역시 이곳 저곳에서 이와 비슷한 내용의 질문들을 많이 받곤 합니다.


" 풍류님... 해외직구 65인치 삼성꺼 반값도 안되는데 사도 될까요? " 이러한 질문들의 공통점은 크게 2가지 궁금점에서 출발을하게됩니다. 


1. 구매 절차가 매우 귀찮다 (말도 안통하고, 기간도 오래걸리고, 안전하게 도착할까?)

2. 사기일지도 모른다. (미국에 있는놈을 어떻게 믿어?, 가격이 싼 이유가있어)


스스로 이런 점을 되뇌이면서도, 풍류의 보장성 보험 한마디를 듣고 싶은 것이죠.  "사지마세요" 라는...


그렇지만 실제로는 해외직구는 사기도, 제품의 문제도 없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제품의 스펙은 일부 다릅니다. 


국내 언론 기사 중


미국이라는 큰나라의 현실에 맞춰 다양한 나라의 제품들과 싸우다보니 가격이나 스펙등이 다르고, 결정적으로 시장의 규모가 다른점이 가격의 시작점을 다르게 합니다.


저는 아마존등을 통해서 제품들을 구매하지만, 제품 대부분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제품들만을 선택합니다.


그 이유는 오래기다리는 점이 싫고, 제품은 보지않고 구입하기에는 IT기기 전문가라고 자처하면서도 싫습니다. 소비의 심리라는 것은 복합적이기 때문입니다.


얼마전 장모님댁에 TV를 놔드릴 일이 생겼습니다. 장모님이 영화를 매우 좋아하시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해외직구와 이번에 출시된 TG 70인치 제품을 두고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크게 두 가지 고민을 했습니다. 


삼성 65인치 + 보험료 + 관세 + 짧은 워런티 + 운송료 vs TG 70인치 + 긴 워런티 + 방문 지원


두 상황이 가격은 비슷하나 작은 화면의 브랜드보다 큰 화면의 안정적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주문 후 하루가 지나고 아래와 같이 도착을 했습니다.



처음 비지오 70인치를 받았을때도 그렇지만 박스와 함께 도착한 TG의 70인치는 정말 큽니다. 



대한민국의 서비스는 정말 최고라 생각합니다. 이분들은 사진을 찍어서 그런건지 두 분이 한조로 매우 조심스럽게 모든걸 처리하더군요. TG의 서비스도 현재까지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존의 TV는 수거를 해드릴지 물은 후 새로 놓을 TV 테이블을 깨끗히 정리를 합니다.




바닥에 풀어놓은 TV를 하나 하나 조립합니다.



조립하는 동안 다른 기사분은 테이블의 먼지를 제거합니다. 원래 그런건지, 장모님 tv 테이블이 너무하다 싶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실제 올리고 나니 TV장이 꽉 찹니다. 무게도 40키로가 넘기때문에 가운데 중심이 탄탄하게 받쳐지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TV를 놔둔 후 거리를 재주시더군요. 2미터 90이 넘는지 확인합니다. 최적의 시청 거리에 대해서 안내해주시는 거라고 합니다. 



기존 셋탑과연결 후 리모컨을 동기화 해줍니다. 리모컨 두 개로 각 각 끄고 켜고하기에는 귀찮기때문에 동기화를 해주시더군요.

아쉽다면 기존에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셋탑이 설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공된 리모컨과 선물? USB 메모리 32G를 찍어봤습니다.





설치가 끝나고 작동법에 대해서 하나 하나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기사님들의 설명수준은 괜찮았지만 너무빠르게 하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 설치 완료서에 사인을 합니다. 이로써 TG70인치의 설치는 마무리 됩니다. 최종적으로 박스는 구매자가 보관해도 되고, 기사님들 편으로 보내버려도 됩니다.




불을 끄고 영화를 틀어봅니다. 장모님이 매우 만족하십니다. 장모님이 저희 집에 설치된 70인치 TV를 보고 가장 부러워 하셨던것은 바로 자막이 보인다는 점입니다. 


영화의 특성상 자막을 보는경우가 많은데, 작은 사이즈의 TV로는 장모님의 침구에 누우셔서 보시기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효도르TV의 1차 조건은 가격도 브랜드도 아닌 부모님께서 편하게 보실 수 있는 TV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TV와의 거리가 가깝다면 작은 사이즈의 TV도 충분하겠지만, 일반적으로 2미터가 넘기때문에 사이즈는 65인치 이상은 되어야 좋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지금도 삼성 해외직구를 할껄 했나 하는 생각은 듭니다. 짬뽕과 짜장의 아쉬움이랄까요? 하지만 효도라는 관점에서 보면, 부모님이 만족하시고 충분히 서포트만 된다면 그게 가장 뛰어난 효도르tv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분명한 것은 부모님과 관련된 결정은 많은 생각보다 빠른 실행이 아내의 두 모습 중 아름다운 모습을 끌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거울 보며 기다릴 내 아내의모습을 상상하는 것도 행복이지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