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구글 아이디어 Google Chromecast

by 앨리스이야기 2014. 1. 18.
반응형

구글로 유명한 크롬? 크롬으로 유명한 구글? 헤깔리네요. 아무튼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나오고 그걸 실현화 시켜보는 집단 구글에서 구글크롬캐스트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잠시 동영상을 보시죠.

 

 



개요

 

이게 어떤 개념이냐면, 일종의 미니 피씨?라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신기라고 볼 수도 있구요. TV나 모니터등에 위 그림의 크롬캐스트를 HDMI단자로 연결을 해줍니다. 전원은 USB를 통해서 공급 받구요.

 


 기능

  

구글캐스트를 설치를 한 후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등 블루투스기능을 이용해서 내가 가진 TV나 모니터등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기능을 지원하는 유튜브등의 동영상을 스마트폰등으로 검색한 후 전송하기를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내 스마트폰에서 검출한 컨텐츠가 전송이 됩니다. 구글클라우드를 통해서 전송이 되기때문에 핸드폰 등에 전화가 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은 리모트컨트롤 및 컨텐츠 제공자의 역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정말 편리하죠? 따로 연결할 필요도 없습니다.
가격은 35불인데, 이미 미국에서는 절판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언제들어올지 모르겠지만, 들어오면 나름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예로 엄마는 이제 아이패드에서 유투브에 접속 뽀로로를 검색한 후 TV로 전송하기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더 이상 복잡하게 다운이나 등 등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구글 너네 정말 끝이 어디냐?"


가격

박스패키지

내용 물(USB,크롬캐스트, 젠더 등)

HDMI 단자에 연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