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엑스박스원 컨트롤러 충전배터리 구입 사용기

by 앨리스이야기 2014. 4. 7.
반응형

엑스박스원을 사고 부가적으로 가장 많이 들어간 돈이 있다면 바로 컨트롤러 배터리 입니다. 


컨트롤러가 무선이다보니 게임을 하다보면 확실히 배터리가 많이 줄어드는게 보입니다. 


나름 배터리중에서 퀄리티가 뛰어난 듀라셀을 사용함에도, 하루에 게임을 몇 시간만 하면 채 보름을 넘기기가 힘듭니다. 심지어는 일주일도 못갈때도 있구요.


그래서 고민하던 차에 미국 아마존에서 은쿄사에서 나온 엑스박스원 전용 배터리가 팔길래 이번에 게임 주문할때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하다가 컨트롤러배터리가 나가는 상황도 싫고, 내심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언제나갈까 하는 불안함이 생기더군요.



이번에 구입한 게임과 함께 도착한 은쿄 엑스박스원 전용 배터리 킷 입니다. 



엑스박스원이 다른것을 떠나서 컨트롤러는 정말 손에 딱 붙는게 그립감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내구성도 뛰어나서 저희집 막내가 수십번도 더 던졌지만 멀쩡하게 돌아가네요. 



요게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배터리는 aa 사이즈가 두 개 들어갑니다.



은쿄 배터리 킷 박스 모습입니다. 



내부에 들어 있는 간단한 설명서인데, 딱히 설명서가 필요할 만큼 복잡한 것은 없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USB충전케이블 (충전하면서 게임가능)과 충전 배터리 2개 그리고 전용 배터리 커버 입니다.



은쿄 충전기에는 이렇게 전극도 표시되어 있지만 모양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방향을 맞추지 않으면 들어 가지 않습니다.



장착이 다된 후의 모습입니다. 딱 맞습니다.



보시면 이렇게 배터리 자체에 USB를 꼽을 수 있게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은쿄에서 나온 배터리는 이렇게 자체 배터리 커버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저렇게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같이 동봉된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상단부에는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3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엑스박스원의 측면에 있는 USB단자나 혹은 USB가 달려 있는 곳에 꼽으면 자연스럽게 충전이 이루어 집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충전시간은 완충되는데 1시간 가량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은 일반 배터리처럼 1주일을 조금 넘길 것 같습니다. 엑스박스원을 시동을하면 충전된 배터리의 양이 표기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USB단자에 연결한 은쿄배터리 충전 모습입니다. 영상처럼 LED가 깜빡거리고, 완충이되면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번에 구입한 은쿄배터리는 엑스박스원 전용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다른기기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하지만 엑스박스원 구매자분들이라면 꼭 지참하셔야 좋을법한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